솔로몬 성경인물 조사

 1  솔로몬 성경인물 조사-1
 2  솔로몬 성경인물 조사-2
 3  솔로몬 성경인물 조사-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솔로몬 성경인물 조사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성경인물조사 - 솔로몬 [Solomon]
1. 솔로몬은? : BC 10세기 중반에 활동한 다윗의 아들이자 계승자이다. 이스라엘의 가장 위대한 왕으로 간주된다. 군사력으로 통치했고, 그가 벌인 대규모 토목사업 가운데 가장 뛰어난 것은 수도 예루살렘에 세운 유명한 성전이다. 그는 현인과 시인으로서도 명성을 얻었다.
2. 솔로몬에 생애와 중심사건 요약 (성경전서와 성경개론 교과서 요약)
-후계자 싸움~솔로몬이 왕이 되기까지
“다윗이 죽을 날이 임박하매 그 아들 솔로몬에게 명하여 가로되 내가 이제 세상 모든 사람의 가는 길로 가게 되었노니 너는 힘써 대장부가 되고 네 하나님 여호와의 명을 지켜 그 길로 행하여 그 법률과 계명과 율례와 증거를 모세의 율법에 기록된대로 지키라, 그리하면 네가 무릇 무엇을 하든지 어디로 가든지 형통할찌라 ”(왕상 2:1~3)
왕좌에 앉은 솔로몬은 수넴 여자 아비삭을 아내로 삼고 싶어하던 이복형 아도니아와 그에 편에 섰던 요압을 죽이고 제사장 아비아달을 추방하였으며 시므이도 죽이어 드디어 왕국은 솔로몬의 것이 되었다.
-지혜로운 왕 솔로몬 : 솔로몬의 재판
“여호와께서 솔로몬의 꿈에 나타나시니라 하나님이 이르시되 내가 네게 무엇을 줄꼬 너는 구하라”“솔로몬이 가로되 주의 빼신 백성 가운데 있나이다 저희는 큰 백성이라 수효가 많아서 셀 수도 없고 기록할 수도 없사오니 누가 주의 이 많은 백성을 재판할 수 있사오리이까 지혜로운 마음을 종에게 주사 주의 백성을 재판하여 선악을 분별하게 하옵소서”(왕상 3:5~9)
이에 하나님께서는 이에 부탁을 들어주심과 동시에 “내가 또 너의 구하지 아니한 부와 영광도 네게 주노니”(왕상 3:13) 하시었다.
어느 날 같은 집에 사는 두 명의 창녀가 3일 간격으로 아들을 출산하였는데 한 명의 아기가 죽어 버렸다. 그 여자들은 서로 “산 것은 내 아들이요 죽은 것은 네 아들이라”하니 솔로몬은 “칼을 내게로 가져오라 산 아들을 둘에 나눠 반은 이에게 주고 반은 저에게 주라”고하였다. 그러자 비명을 지르며 상대에게 아기를 양보한 여자가 있었으니 “왕이 대답하여 가로되 산 아들을 저 계집에게 주고 결코 죽이지 말라 저가 그 어미니라 하매 온 이스라엘이 왕의 심리하여 판결함을 듣고 왕을 두려워하였으니 이는 하나님의 지혜가 저의 속에 있어 판결함을 봄이더라.”(왕상 3~4:16~28)
-통일국가의 강화
새로운 왕 솔로몬은 서로의 마음을 잘 아는 부하를 제사장과 서기관 그리고 군사령관과 왕궁의 장관 등과 같은 고관으로 임명하고 전국에 12명의 지사를 두어 식량의 조달을 조직화 하는 등 행정 제도를 정비하였다. 파라오의 딸을 왕비로 맞이한 솔로몬은 국가의 위신을 상징하는 궁전을 세워야 했다.
-성전건축의 준비
다윗과 우호 관계 있던 두로 왕 히람이 신복을 보내왔을 때, 솔로몬은 “나를 위하여 레바논에서 백향목을 베어내게 하소서 당신도 알거니와 우리 중에는 시돈 사람처럼 벌목을 잘하는 자가 없나이다” 하였다. 이에 “솔로몬의 모든 원대로 백향목 재목과 잣나무 재목을 주매 솔로몬이 히람에게 그 궁정의 식물로 밀 이만석과 맑은 기름 이십석을 주고 해마다 그 와 같이 주었더라”(왕상 5~6:6~1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