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찬성례전 성례전 성사 Sacraments

 1  성찬성례전 성례전 성사 Sacraments-1
 2  성찬성례전 성례전 성사 Sacraments-2
 3  성찬성례전 성례전 성사 Sacraments-3
 4  성찬성례전 성례전 성사 Sacraments-4
 5  성찬성례전 성례전 성사 Sacraments-5
 6  성찬성례전 성례전 성사 Sacraments-6
 7  성찬성례전 성례전 성사 Sacraments-7
 8  성찬성례전 성례전 성사 Sacraments-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성찬성례전 성례전 성사 Sacraments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성찬 성례전
1. 성례전, 성사(Sacraments)
성례성은 기독교의 전유물이 아니라는 것을 처음부터 상기하는 것이 좋다. 이것은 모든 인간 경험에 연관되어 있다. 근본적으로 성례성은 세가지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① 인간 경험의 궁극적인 의미 ②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임재 그리고 ③ 개인적이고 공동체적인 인간의 변화이다.
기독교 성례는 그리스도이신 예수님의 삶, 죽음 그리고 부활로 인해 독특하고 효과적인 의미를 갖게 된다. 성례전의 정의는 “은혜를 주기 위해 제정된 성스러운 표시”라고 간결하게 말할 수 있다.
(1) 기독교 성례의 발생
초대 교회 교인들은 그들의 삶 전체를 변화시키신 영속하는 분이신 그리스도의 신비의 인식을 나누었고 또한 예수님의 삶과 죽음에 대해 회상하면서 재현했다. 이들은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이 생성시킨 새로운 하나님과 인간 계약을 축하하는 의식을 만들기 시작했다. 특히 그들은 성도들이 세례를 받을 때 특별한 양식을 부여했고 복음의 메시지를 받아들이는 그들의 공동체에 들어옴을 허락하는 것으로 사용했다. 그리고 초대 기독교인들은 특별한 식사를 하며 축하했는데 이것이 곧 ‘떡을 뗌’ 즉 기독교 성찬 성례전으로 발전했다.
(2)성례전의 수효-7성례
종교 개혁이 있기 전까지 기독교의 성례전은 13세기 중기부터 7성례를 지켜왔다.
㉠ 견진성사
세례 받은 신자를 더욱 성숙한 그리스도인이 되도록 성령과 은혜를 주는 성사로서 하나님의 일꾼이 되게 한다. 이 견진 성사는 세례 성례전을 보충하는 것으로 볼 수 있으며, 주교의 안수와 성유(기름, 향유, 연고등을 섞은 혼합물)을 바르는 예절로서 이루어진다. 사제는 세례받은 자의 몸의 이마, 귀, 눈, 코, 가슴, 손, 그리고 발에 십자 표시로써 성유를 발라주며 “성령님께서 주신 선물의 인침입니다”하고 말한다.
㉡ 신품성사
이 성례는 그리스도께서 사도들에게 위탁하신 교회가 계속되고, 하나님의 백성 가운데 더 봉사하며, 그들을 인도하기 위해 그리고 구원의 은혜를 주기 위해 특별한 자들을 선택하여 성직의 권능을 부여하고 그것을 타당하게 행할 수 있는 은혜를 주는 성사이다.
㉢ 고해 성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