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 - 생명윤리와 철학 기사를 통한 분석 및 비판적 사고

 1  레포트 -  생명윤리와 철학 기사를 통한 분석 및 비판적 사고 -1
 2  레포트 -  생명윤리와 철학 기사를 통한 분석 및 비판적 사고 -2
 3  레포트 -  생명윤리와 철학 기사를 통한 분석 및 비판적 사고 -3
 4  레포트 -  생명윤리와 철학 기사를 통한 분석 및 비판적 사고 -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레포트 - 생명윤리와 철학 기사를 통한 분석 및 비판적 사고 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생명윤리와 철학 기사를 통한 분석 및 비판적 사고
< 서울 2030세대 부모보다 애인 좋다.. 최대고민 진로>
● 요약
2030세대 일·생활실태 및 정책지원 연구조사결과 서울의 2030세대는 부모보다는 애인에게 더 친밀감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가장 큰 고민거리는 진로·꿈 문제를 꼽았다. 그 외에는 소득·생계문제, 배우자 선택·결혼 문제를 꼽았다. 원하는 일자리 부재, 자기개발의 어려움 등을 취업을 준비하면서 겪는 어려움으로 꼽았다. 자신이 속한 2030세대에 대해서는 개인적 성향이 강하며 소비성향이 강하고, 정치적 사건에 관심있는 편이라고 말했다. 이외에 진취적이고 주체적인 삶을 살며, 생산성이 없는 편으로 인식하고 있다.
● 분석 및 비판적 평가
- 상황에 대한 이유 분석
: 「서울에 사는 2030세대들이 부모보다 애인을 더 좋아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2030세대는 부모님에서 독립했거나 독립을 준비하는 시기이다. 20대는 대학교를 다니기 위해 홀로 서울로 올라와 생활하는 경우가 많고, 20대 후반에서 30대는 취직을 하거나 취직을 준비하기 위해 서울에서 생활하는 경우가 많다. 이처럼 2030세대들은 10대에 비해 부모님과 생활하는 시간이 줄어들 수 밖에 없다. 또한 부모님과 함께 산다고 해도 이미 성인이 된 그들은 부모님과 살갑게 대하기엔 한계가 있다. 그로인해 부모님과에 거리는 멀어지고 용건이 있을 때만 연락하는 다소 먼 사이가 된다.
반면, 애인의 경우에는 부모님보다 자주 만나며, 항상 연락을 하며 많은 대화를 한다. 이를 통해 신체적·정신적 교감을 나눌 수 있다. 또한 같은 또래의 같은 고민거리를 공유하고 있으므로 상대방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다. 이런 이유들로 인해 부모님과의 관계는 소원해지고 애인과의 친밀도는 높아지는 것이다.
2030세대의 가장 큰 고민거리인 진로문제이다. 이 진로문제는 부모님과의 관계에도 큰 영향을 주기 마련이다. 진로 찾기의 막막함과 불안감, 실패감은 부모님께 실망을 안겨드리지 않으려, 잔소리를 피하기 위해 연락을 더욱 줄이도록 만든다. 진로문제에서의 갈등 또는 의견차이가 생긴다면 부모님과의 대화 단절은 더욱 심해진다.
「2030세대의 가장 큰 고민거리가 진로·꿈인 이유는 무엇일까?」
2030세대의 진로에 대한 고민의 가장 큰 이유는 자신이 하고 싶은 일과 생계유지를 위해 해야 할 일의 차이 때문이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자신이 하고 싶은 일, 즉 꿈을 이루는 것이 쉽지 않고 그 꿈을 이룬다 해도 수입을 보장할 수 없는 형편이다. 많은 2030세대들이 자신의 꿈과 적성은 무시한 채, 대기업·공무원과 같은 안정적인 수입과 높은 연봉을 위한 직업을 찾고 있다. 하지만 심각한 일자리의 부족으로 제대로 된 직업을 찾지 못한 20·30대의 수도 무척이나 많다. 또한 많은 2030세대들이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이지도 모른 채 살아가고 있다. 이처럼 많은 이유가 2030세대들이 진로에 대해 고민하도록 만든다.
● 해결책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 부모보다 애인과의 친밀감이 더 높은 것은 단순한 현상일 수 있다. 하지만 부모자식간의 대화의 단절은 해결해야 할 과제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부모자식간의 작은 관심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어색함과 불편함을 극복하고 살가운 말한 마디, 전화 한통, 메시지 한통 보내는 것부터 시작한다면 부모와의 친밀감을 높여갈 수 있다. 부모님의 사랑과 고마움을 항상 생각하고, 나의 말 한마디가 부모님의 얼굴에 미소를 줄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고 있어야 할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