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hur Miller` 아서밀러의 생애와 작품

 1  `Arthur Miller` 아서밀러의 생애와 작품-1
 2  `Arthur Miller` 아서밀러의 생애와 작품-2
 3  `Arthur Miller` 아서밀러의 생애와 작품-3
 4  `Arthur Miller` 아서밀러의 생애와 작품-4
 5  `Arthur Miller` 아서밀러의 생애와 작품-5
 6  `Arthur Miller` 아서밀러의 생애와 작품-6
 7  `Arthur Miller` 아서밀러의 생애와 작품-7
 8  `Arthur Miller` 아서밀러의 생애와 작품-8
 9  `Arthur Miller` 아서밀러의 생애와 작품-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Arthur Miller` 아서밀러의 생애와 작품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시작하는 말〉

〈ARTHUR MILLER의 생애〉

〈시대별로 본 Recognition의 특징과 작품들〉
◎ Recognition의 의미
◎ 40년대의 Recognition(각성)
◎ 50년대의 Recognition(각성)
◎ 60년대의 Recognition(각성)

〈맺음말〉
본문내용
〈시작하는 말〉

1915년 뉴욕의 유태인 가정에서 출생하여, 14년에 걸친 할렘에서의 생활, 경제공황, McCarthyism등을 통한 경험이 작품의 배경들이 되었다. 1940년 말 테네시 윌리엄스와 비슷한 시기에 등장하여 그와 함께 미국 연극계의 양대 산맥으로 인정되고 있다. 현대 산업 산회와 개인간의 관계, 정치적인 이슈를 중점으로 다루고 있으며 현대 비극의 창시자로 일컬어지기도 한다.
Arthur Miller를 칭하는 가장 흔한 표현은 아마도 이라든가 라는 말일 것이다. 이는 곧 극작가로서 밀러의 경향을 단적으로 나타낸다. 밀러는 미국사회의 자본주의 경제체제와 산업화 경향이 빚어내는 물질적 성공을 선으로 착각하는 가치관을 비판한다. 그리고 이같이 가치관의 폭넓은 비판을 통해서 우리로 하여금 바르게 사는 길이 무엇인가를 생각하게 만든다. 개인은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자신의 행위와 그 결과에 대한 도덕적 책임을 져야됨을 강조하는 밀러는 인간이 거대한 기계의 한낱 부속품으로 전략해 가는 물질주의가 만연한 사회에서 인간성의 회복을 외치는 작가이다. 밀러의 강점은 도덕주의자의 입장을 추구하면서도 흔히 거기에 따르게 마련인 오만함이나 위압감이 없이 인간적이고 동정적인 시선으로 사회와 인생의 패배자를 바라보는 자세에 있다고 하겠다. 밀러는 1920년대의 극심한 경제 공황을 겪으면서 극도의 이기주의가 지배한 미국 산업사회의 한계성과 이차 세계대전이라는 엄청난 살상 행위를 통해 나타난 인간의 잔인성을 목격한다. 특히 미국사회는 자본주의 체제하에서 급격히 산업화됨으로써 물질문명에 의해 지배당하게 되었고 따라서 그 사회를 구성하고 있는 각개인도 이에 지대한 영향을 받게 되었다.
밀러가 자신의 일련의 작품을 통하여 지적하는 것은 인간은 비록 잔인하고도 이해 타산적인 사회에 의해 무참히 희생당하기도 하지만 그러한 잔인성과 이기성은 바로 인간 자신으로부터 시작되고 있음을 자각해야 된다는 것이다.

〈ARTHUR MILLER의 생애〉

미국의 가장 위대한 극작가 가운데 한 사람인 Arthur Miller는 1915년 New York에서 숙녀복 제조업자이며 가게주인인 아버지의 세 아이 중 둘째로 태어났다.
Miller는 고등학교 때만 해도 상당히 문제학생이었던 것 같다. 대수과목을 세 번이나 낙제했고 수업 중 여러 번 교실에서 쫓겨나간 적도 있어서 그가 미시간 대학에 진학하고자 했을 땐 선생님들로부터 추천서를 받지도 못할 정도였다. 잠시 아버지가 새로 설립한 의류회사에서 일한 뒤 Miller는 미시간 대학의 학장에게 새로 자신이 진지한 학생임을 탄원하여 겨우 입학을 허가 받았고 그곳에서 그의 첫 번째 아내 메리
참고문헌
Arthur Miller 김종선 교수님
시 련 , 김윤철, 평민사
세일즈맨의 죽음, 고려대학교출판부
英美戱曲槪論, 金遇鐸, 成均館大學校出版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