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과][음악수업][음악교육]음악과(음악수업, 음악교육) 성격,목표,교육중점,내용, 음악과(음악수업, 음악교육) 지역화,교수학습방법,제언

 1  [음악과][음악수업][음악교육]음악과(음악수업, 음악교육) 성격,목표,교육중점,내용, 음악과(음악수업, 음악교육) 지역화,교수학습방법,제언-1
 2  [음악과][음악수업][음악교육]음악과(음악수업, 음악교육) 성격,목표,교육중점,내용, 음악과(음악수업, 음악교육) 지역화,교수학습방법,제언-2
 3  [음악과][음악수업][음악교육]음악과(음악수업, 음악교육) 성격,목표,교육중점,내용, 음악과(음악수업, 음악교육) 지역화,교수학습방법,제언-3
 4  [음악과][음악수업][음악교육]음악과(음악수업, 음악교육) 성격,목표,교육중점,내용, 음악과(음악수업, 음악교육) 지역화,교수학습방법,제언-4
 5  [음악과][음악수업][음악교육]음악과(음악수업, 음악교육) 성격,목표,교육중점,내용, 음악과(음악수업, 음악교육) 지역화,교수학습방법,제언-5
 6  [음악과][음악수업][음악교육]음악과(음악수업, 음악교육) 성격,목표,교육중점,내용, 음악과(음악수업, 음악교육) 지역화,교수학습방법,제언-6
 7  [음악과][음악수업][음악교육]음악과(음악수업, 음악교육) 성격,목표,교육중점,내용, 음악과(음악수업, 음악교육) 지역화,교수학습방법,제언-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음악과(음악수업,음악교육)목적,성격, 음악과(음악수업,음악교육)내용, 음악과(음악수업,음악교육)지역화, 음악과(음악교육)문제점,교수학습방법
  • [음악과][음악과교육]음악과(음악과교육)의 특성,목표,내용영역, 음악과(음악과교육)의 쳄버음악,수업관찰,평가체제,학습지도방안
  • [음악과][음악과교육]음악과(음악과교육)의 특징,목표,변천, 음악과(음악과교육)의 수업관찰,중점방향,교수학습계획,평가 분석
  • [음악과][음악수업][음악교육]음악과(음악수업, 음악교육) 성격,목표,교육중점,내용, 음악과(음악수업, 음악교육) 지역화,교수학습방법,제언
  • [음악수업][음악과교육]음악수업(음악과교육)성격,단계,지향점, 음악수업(음악과교육)학습동기화,문제점, 음악수업(음악과교육)내실화방향
  • [음악교육]음악교육의 특성,당위성,종족음악학, 음악교육과 컴퓨터활용,청소년음악적발달,창의성, 음악교육의 문제점,제언 분석
  • [음악교육]음악교육의 필요성,동향, 음악교육의 개념적 놀이활동,컴퓨터활용,창의력, 음악교육의 문제점, 음악교육의 방향 분석
  • [음악교육]음악교육의 필요성,목표, 음악교육의 현실,지역화, 음악교육의 올프접근법, 음악교육의 마인드맵, 음악교육의 제고방안
  • [음악과교육][보고부르기학습]음악과교육 보고부르기학습의 중요성,기능, 음악과교육 보고부르기학습의 성과,18단계모형,유의점,지도방안
  • 음악과교육 창작활동중심학습(창작수업)정의,중요성, 음악과교육 창작활동중심학습(창작수업)기본단계,방법, 음악과교육 창작수업 기대효과,평가
  • 소개글
    [음악과][음악수업][음악교육]음악과(음악수업, 음악교육) 성격,목표,교육중점,내용, 음악과(음악수업, 음악교육) 지역화,교수학습방법,제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음악과(음악수업, 음악교육)의 성격

    Ⅲ. 음악과(음악수업, 음악교육)의 목표

    Ⅳ. 음악과(음악수업, 음악교육)의 교육 중점
    1. 전통 음악의 계승
    2. 심미력 함양 교육

    Ⅴ. 음악과(음악수업, 음악교육)의 내용
    1. 이해
    2. 활동

    Ⅵ. 음악과(음악수업, 음악교육)의 지역화

    Ⅶ. 음악과(음악수업, 음악교육)의 교수학습방법

    Ⅷ.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음악은 音(소리)으로 사유하고 감동하며 표현하는 예술이다. 음악은 예술의 범주 안에 있으며 예술의 본질은 아름다움(美)이라 할 것이다.
    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인간의 능력을 미적 감수성이라 하는데, 그것은 모든 인간에게 있는 보편적인 개성의 한 가지 양상인 것이다. 모든 문화에는 예술이 존재하게 마련인데, 이것은 인간이 아주 독특하고 유일무이한 미적 감수성에 의해 자기 자신을 표현하려는 근본적 욕구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미적 감수성을 계발하는 일은 예술교육의 모든 프로그램에 중요한 열쇠가 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음악은 소리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예술이다. 학교에서 음악을 배우는 이유는 넓고 깊은 음악적인 생활을 함으로써 정서의 폭을 넓히기 위함이라고 하겠다. 음악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느낄 수 있으며 또 음악미를 어떠한 형태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다. 음악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그 음악을 이해하고, 더불어 그 작품의 작곡가와 만남으로써 인간미를 느끼며 나아가 감상자의 음악적 영역을 넓히고 새로운 음악의 작업에 힘을 주는 것이 바로 음악 감상일 것이다. 아름다운 음악을 만들고 싶다거나,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하고 싶어 하는 인간의 저변에는 음악을 느끼고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하는데, 그 능력을 가장 극대화 시켜주는 것이 좋은 음악을 감상하는 것이라 하겠다. 그러나 우리 인간의 감각은 미각이나 후각처럼 반응이 쉽게 오지 않는 단점이 있다. 물론 주변에서 들리는 새 소리나 휘파람 소리, 물소리 등을 통해 쉽게 아름다움을 느낄 수도 있으나,
    참고문헌
    국립국악원(1995) - 초·중등교사를 위한 우리 음악의 이론, 서울 : 국립국악원
    교육인적자원부(2002) - 음악 5, 서울 : 대한교과서 주식회사
    신계휴(1997) - 제7차 음악과 교육과정 개정 연구, 인천교육대학교 음악과 교육과정 개정연구위원회
    송근후(1991) - 음악 구성 요소의 감지력 측정 방안 탐색,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미간행
    성경희(1989) - 음악과 교육, 서울 : 갑을 출판사
    이홍수(1994) - 초등학교 음악과 질적평가 방안, 교원교육, 한국교원대학교 교원연구원 제10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