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와 기독교 뉴에이지 운동의 정체

 1  대중문화와 기독교 뉴에이지 운동의 정체-1
 2  대중문화와 기독교 뉴에이지 운동의 정체-2
 3  대중문화와 기독교 뉴에이지 운동의 정체-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대중문화와 기독교 뉴에이지 운동의 정체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뉴에이지 운동의 정체
많은 그리스도인이 뉴에이지 이야기는 지난 이야기라고 한다. 그러나 10여전 사람들이 잠 못 자고 흥분하며, 보았던 만화 외인구단 그 만화 작가는 악마의 성전 이라는 만화를 내놓았다. 역시 아마겟돈 천부경등도 마찬가지로 인간이 신이고, 세상을 지배하는 것은 루시퍼라고 이야기 한다. 다시 말하면 그 만화가는 이제 완전한 뉴에이져가 된 것이다. 유명한 만화가 방봉성씨의 블랙홀 신이 시바라고 한다. 이는 힌두교의 파괴의 사탄이다. 이들은 왜 갑자기 뉴에이져가 된 것일까?
우리는 마징거젯, 그렌다이져, 미래소년 코난 등 일본에서 만든 순수공상만화영화를 보고 자랐다. 그런데 언제부턴가 일본의 만화영화는 변하기 시작했고, 슈퍼그랑조, 씽씽캅, 리나임버스, 빨간망토차차등 모두 뉴에이지계열의 만화로 바꾸었다. 이유는 전 세계가 이미 뉴에이지 문화를 받아들이고 , 사람들이 좋아해서 그렇게 만들어야만 장사가 되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들은 뉴에이지가 이미 지난 이슈라고 할지는 모르나 뉴에이지 운동은 이제 이슈가 아니라 우리가 숨쉬는 공기가 되고 말았다. 문화가 된 것이다.
오늘은 뉴에이지가 무엇인가 그리고 우리가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벤자민 크렘(Benjamin Creme)이 이끄는 뉴에이지 단체인 타라센터(Tara Center)는 1982년 4월 25일에 뉴욕, 워싱턴D.C, 런던, 파리의 일간지를 포함한 전 세계 20대 주요 신문에 한 페이지 분량의 전면 광고를 실었다. "Here is the christ" 그 광고는 마이트레야(Maitreya)라고 불리는 뉴에이지 메시아는 현재 살아있으며 세계의 권좌에서 그의 정당한 권리를 누리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는 내용이었다. 여기서부터 뉴에이지 운동은 세인의 관심거리가 되었다. 그리고 그때부터 우리나라에서도 이야깃거리가 된 것이다.
십년 후 그리고 92년 1월 11일 오전 11시와 오후 11시들 그들은 이 날 그리스도의 영적인 능력을 `옛 힘의 원천이라고 지칭, 궁극적인 이별을 고하면서 `새 문을 여는 의식을 행했는데 여기서의 새 문이란 마귀의 능력과 고대 신들이 들어오는 입구를 일컫는 말로 알려졌다. 세계 각국의 무당, 주술사, 점성술사, 그리고 뉴 에이지 운동가들. 이집트의 피라미드 앞에서 행해지는 피의 제사 등의 고대 이집트식 우상숭배 행사와 UFO(미확인 비행물체) 회의 등을 열었다. (92년 1월 10일자 국민일보)
1. 뉴에이지 운동이란 무엇인가?
말 그대로 새 시대란 뜻으로 오랜 기간 동안 서구 역사가 기독교 신관 속에서 발전해 왔는데 18,19C의 사상적 변동기를 거치면서 기존의 질서를 파괴하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전통을 반대하면서 생긴 것이다. 대표적으로 히피족 같은 부류가 있었으나 보다 조직적으로 널리 지금까지의 기독교 문화에 반대하는 새로운 무리들이 나타났는데 그들을 뉴에이저(뉴에이지 운동가)라고 한다.
그들은 하나님이 다스린 시대는 구시대이며, 이제 하나님 외에 다른 신이 다스리는 시대가 오는데 그 시대가 "새시대"이며 그들은 이런 새 시대를 맞이하기 위한 전도사들로 자처하기를 꺼려하지 않는다. 뉴에이지 운동의 범위는 종료, 문학, 음악, 영화, 티비, 스포츠 등 모든 분야에서 활동을 한다. 대부분이 반기독교적인 요소로 무장하여 활동을 함으로 한마디로 기독교 문화에 반대하는 새로운 사단의 문화라고 볼 수 있으며, 좀더 깊은 영적 판단을 내린다면 사람들에게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도구를 사용하여 사단 종교를 널리 포교하기 위한 사전 포석단계가 바로 뉴에이지 운동이라고 볼 수도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