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징적 이상주의를 고도의 수준으로 끌어올렸기 때문에 몇 명 프랑스 상징주의자들에게 영감의 원천이 되었으며 20세기의 문학적 표현에 강렬한 영향을 끼쳤다. 호손은 인간의 도덕적인 본성 및 사회적인 환경 속에 지울 수 없이 새겨져있는 과거의 흔적과의 갈등 속에서 자신의 상징주의를 찾았다.
시적인 포기가 일어나고 다만 경제 성장에만 힘쓰게 되는 것이다. 정치적, 의식적 진보가 없는 경제성장은 국민들의 가치관에 깊숙이 침투하여 공동체 위주의 사회 질서를 무너뜨린다. 이승하,『한국현대시문학사』, 소명출판, 2005, p.215
인간소외, 농촌의 공동화, 도시 내 빈부격차 발생, 노동자 문제
Alfred Lord Tennyson (1809~1892)
●생애
-1809년 잉글랜드 중동부 링컨셔의 Somersby에서 교구목사 Geroge Clayton Tennyson과 Elizabeth Fytche의 열두 자녀 중 넷째로 태어남
-1829년 Tennyson의 인생과 문학에 많은 영향을 끼친 가장 친한 친구 Arthur Henry Hallam과 만남
-1833년 두 번째 시집 출간
-1833년 아서 핼럼의 죽
3. 소설의 종류
1) 뮤어(E.Muir)의 분류에 따른 종류
① 행동소설: 스토리 중심. <보물섬>, <아이반호>, <톰소여의 모험> 등. - 오늘날의 모험소설, 범죄소설, 탐정소설 등이 해당.
② 성격소설: 인물 중심. 새커리의 <허영의 시장>
③ 극적소설: 행동소설과 성격소설의 종합된 형태. 멜빌의 <백경>, 브론테의
시퍼, 원죄론, 속죄양 이론도 오역이 장본인
찬송가 ‘고요한 밤 거룩한 밤’가사는 반대로 오역됐다
흑사병, 紫禁省, 붉은 광장도 오역 때문에 붙여진 이름
예수를 하나님의 피조물-雜神으로 격하시킨‘여호와의 증인’의 번역
誤讀도 오역이다. 3천년전 팔레스타인에서 발음틀렸다며
Ⅰ. 개요
현대의 철학사상은 이미 19세기 중엽의 헤겔 철학에 대한 반동에서 서서히 태동하였고, 1930년대를 전후하여 그 전체적인 윤곽을 드러내었다. 19세기 독일 철학의 정상이었던 헤겔 철학의 붕괴는 헤겔학파 내에서 L.포이어바흐의 헤겔 반박을 거쳐 마르크스의 변증법적 유물론을 탄생시켰고, G
Ⅰ. 서론
우리가 시의 언어를 효과적으로 이해한다는 것은 시 자체와 분리시켜서 생각할 수 없다. 그리고 시 또는 문학을 이해하는 길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그 가운데 하나로 리차즈(I. A. Richards)는 게슈탈트 심리학을 원용한 바 있다. 그에 따르면 본래 사물은 좋은 게슈탈트를 지향하는 성향이 있
of a
higher beauty and elevated soul
④ the prose tale should have a single effect.
This effect may be horror, terror or passion
“나”는 오귀스트 뒤팽의 친구 뒤팽에게 매료되어있음.“나”는 그의(뒤팽) 이야기와 해결 불가능할 것만 같은 미스테리들을 풀어내는 방법을 듣는 것을 좋아함.
D장관 = 시인(창조자),
시키고 있다. 그에 의하면, 인간은 이야기를 통해서 자아를 구성하고 이야기적 삶의 관계망 속에서 살아간다. 인간의 역사라는 것은 하나의 실행된 연극적 이야기와 같은 것으로서 그 속에서 우리 인간은 극중 인물이 되는 동시에 연극적 이야기의 작가가 되기도 한다. 우리들 각자는 자기 자신의 연극
시로 낭만주의에 뿌리를 둔다. 낭만주의는 구조, 논리와 격식에 얽매이지 않는 성향을 보인다. 자기 시각과 반대되는 시각에서 바라보는 아이러니의 관조(ironical contemplation)를 감당할 수 있는, 즉 상반적인 충동이 균형과 조화를 이루어 포괄적으로 조직할 수 있는 포괄의 시(poetry of inclusion)를 I.A Richa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