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대전은 일본의 경제에 있어서 파괴적인 타격을 안겨주었다. 전쟁피해자가 300만 명으로 광공업 47% 농업은 40%의 생산능력을 잃어버린 샘이다. 섬유산업은 1938년 수준의6%밖에 안되었다.
전쟁으로 인하여 국토의 전체가 전쟁터가 되었고, 건물중 4분의 1이 파괴되었으며 또한, 전쟁을 하기위해 산업
세계최고의 전자회사로서 각종 최첨단의 전자제품과 컴퓨터를 생산하고 있다.
1995년 PS-1출시로 게임산업 진출
게임사업의 성장과 SCE의 성장으로 인한 소니의 전략의 변화와 하드웨어기술의 개발과 변화로 부터 소니의 조직 설계의 변화가 시작
※ SCE의 성장과 조직체계변화
일본 SCE(Sony Computer Ente
세계화 2.0 이라 부른다. 이 시기는 1800년부터 대략 2000년까지로 볼 수 있다. 이전 시기 변화의 주체가 국가였다면 2.0 시기는 다국적기업이 그 중심에 있다. 다국적기업들은 처음에 산업혁명이나 영국이나 네덜란드의 합작자본의 형태로 시장과 노동력을 찾아 확장 해 나갔다. 여기에는 교통수단과 전화
고도로 산업화된 일본과 한국은 물론이고 산업화가 급속히 진행되는 중국의 경우도 화석연료, 그중에서도 석유의 안정적인 확보를 통한 에너지 안보의 확립은 생존의 문제와 직결되는 중차대한 과제이다. 그런데 현실은 이들 국가에서의 에너지 안보의 확립이 점점 더 어려워지는 방향으로 전개되고
Intro... 주제선택 배경
세계이동전화단말기 산업에 있어서 주요 단말기 제조업체들 사이에 경쟁구도 변화는 90년대 후반 이후 시장의 50%를 점유해왔던 노키아, 모토로라, 에릭슨의 이른바 1그룹의 해체로 시작되었다. 2001년에 와서 삼성전자, 지멘스의 2군업체들의 선전으로 경쟁구도에 변화가 일기 시
. Historical Development
세계 자동차산업의 역사는 1886년 독일에서의 자동차 발명으로 시작되어, 100여 년에 걸친 변화와 경쟁을 거듭하면서 20세기 근대산업발전을 선도하였고 현대과학문명의 꽃을 피웠다. 자동차의 최초 발명이후 지난 100여 년간 기본컨셉트는 크게 변화가 없었다. 그러나 생산방식, 규모,
Ⅰ. 우리나라에서의 노조활동
1. 한국 노사관계의 역사와 현재의 근황
1) 한국노사관계의 태동(1945~50년)
(1) 정치・경제적 상황
1945년부터 1950년까지는 제 2차 세계대전에 이어 외세에 의한 해방과 국토분단, 6․25동란으로 이어지는 사회 전반적인 혼란기였다. 전반적인 질서가 확립되
제 3자 로지스틱스
제 3자물류(3PL) - 물류 아웃소싱을 제3자물류(3PL)이라고 함. (Third Party Logistics)
제 3자물류가 발전, 전문화되면서 단순 위탁물류와 차별하기 위해 사용하는 용어
로지스틱스 기업이 화주기업에게 배송, 보관, 유통, 가공 등 두 가지 이상 물류기능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물류 서비스
산업에 대해서 연구가 많이 이루어져 있지 않을 뿐만 아니라 정책적인 지원과 뒷받침이 결여됨으로써 다른 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낙후되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다행스럽게도 그동안 있어왔던 경제성장의 결과로 인하여 소득 수준의 향상과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 및 소비자 주권의식의 함양,
(2) Targeting(표적시장 설정)
- 사실, 유통업체의 특성상, 다수제품으로 전체시장을 타겟으로 삼는다고 봐도 무리는 아닐 것이다. 그러나, 이마트는 분명 전체시장 내에서도 주 타겟으로 삼고 있는 계층이 있는데, 성별로는 여성이며 소득별로는 소득이 높은 맞벌이하는 부부, 직업별로는 직장인이며,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