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화에 적용된다면 회화의 본질적 특성인 ‘본다’라는 시각적 경험 외에 다른 감각들은 회화와 연결지어져서는 안 될 것이다. 그린버그는 바로 이 지점에서 논의를 시작하여 회화의 본질적 특성인 시각적 특성에 주목하여 회화만의 독자적인 영역 확보를 위해서는 2차원의 캔버스라는 ‘매체의 순수
Painted Bronze, 1960
존스는 오브제를 위한 오브제를 지향했다. 이 작품은 실제 깡통과 똑같진 않지만 거의 닮았다. 이 작품은 존스가 맥주캔을 청동으로 뜬 후 색칠한 일종의 조각으로, 존스는 실제의 사물을 확인시키거나 연상하게끔 제작했다. 청동으로 작품을 만들어 실제의 깡통과 구별되게 했고, 이를
회화의 영향으로 스테인드글라스는 사실주의적인 유화나 벽화의 모방형태로 변하였다. 즉 패널 형식으로 유리판이 캔버스로 그 위에 사실적인 회화표현을 하였으며 “에나멜 색소“의 혼용으로 색은 엷고 강렬하지 못하며 빛에 의해 색이 바래지는 등 색유리의 특성을 상실하게 된다. 또한 교회 건축
회화의 중요한 주제로 다뤄지기 시작한 것은 그리 오래된 일이 아니다. 일상적인 소재는 독립된 장르를 형성하기보다 종교, 성경, 신화 혹은 역사를 다룬 그림을 위한 장식이나 배경의 모티프로 차용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주로 서민계층 출신이었던 화가가 자신이 살아온 배경과 서민의 시선
회화에서 조각으로 넘어가는 과도기였던 독일에서의 작품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어떤 특정한 사물을 연상해 낼 수 없는 유기적인 드로잉이 1층 대부분이었고 2층에는 캔버스 밖으로 빠져나오기 시작한 그녀의 부조적 캔버스 작업들이 있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둘러보라고한 1층의 마지막 방에
미니멀리즘이란?
1950년대 후반부터 나타난 미술경향으로 작가의 감정과 주관이 지배적인 추상표현주의에 반하여 최소한의 조형수단을 사용, 극도의 몰개성을 지향한다. 미니멀리즘이라는 명칭은 1965년 1월 영국의 철학자이자 비평가인 볼하임(Richard Wolheim)이 뒤샹 말레비치 라인하르트 라우센버그
painting)’이라는 용어를 썼고 또 막연히 뉴욕파라는 명칭이 쓰이기도 했다.
추상표현주의는 서구 근대미술의 복합적인 요소를 모두 받아들이고 있다고 볼 수 있다. 2차대전 초의 미국화단에서는 사회주의 리얼리즘과 지방주의가 지배적인 형식이었지만 한편으로는 도미한 유럽의 전위작가들이 미국
멀티컬러 모노그램 패턴 디자인을 출시하여 당시 대단한 반향을 불러 일으켜 이듬해 매출에 가장 큰 영향을 준 것이다. 이 때 탄생한 멀티컬러 패턴 디자인은 현재에도 꾸준히 생산되고 브랜드 이미지에 화려하고 유희적인 느낌을 전달하는 가장 대표적인 패턴이 되었다. 멀티컬러 패턴 디자인이 탄생
캔버스 위에 첨필을 사용하였다. 이렇게 만들어진 영상의 데이터는 컴퓨터 안에 저장되었고, 그려진 인물이 여러 가지 다른 각도에서 나타나 마치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도록 재배열되었다. 기존에는 디지털 영상을 촬영할 때 음극선관을 통해 가시화된 형태를 촬영하였으나, <영 셜록 홈즈>는 직접 필
Books
In an age of films and TV, with multiscreen cinemas, videotape recorders, and cable systems extending visual communication, many people predict that books will soon become obsolete.
멀티 영화관들, 비디오 테잎 녹화기들과 케이블 시스템들의 시각적인 전달의 확장을 통한, 영화들과 TV의 시대에, 많은 사람들은 곧 책들이 쓸모없이 될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