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람할 수 있었다. 박물관을 관람하면서 수업시간에 봤던, 편경과 편종이 있었는데, 앞에 단추를 누르면 직접 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난 초등학생마냥 계속 눌러보았다. 생소했던 국악기가 조금 더 친근하게 느껴지게 되었다. 그뿐만 아니라 세계 여러 나라의 악기까지도 볼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
무용론`까지 등장하고 있는 실정이다. 전자의 입장에서는 흔들리는 사회를 바로잡을 수 있는 것은 옛날 학교교육처럼 억압되고 통제되어야 한다는 것이고, 후자의 입장에서는 현재의 학교교육 자체가 전통적 사회나 특정한 특의 사회에 다음 세대를 길들여 넣는 곳이기에 부도덕적이라는 것이다.
현
수업을 진행하였던 교사들에게 반성과 변화의 기회를 제공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ⅰ 통합적인 교육
분과 중심의 처방적 교육이 이루어졌을 때는 단편적인 지식만을 습득하는 것으로 교육이 마무리 될 수 있다. 하지만 통합적 교육이 이루어짐으로서 다각적인 방향에서 주제에 접근하는 능력
교육관, 아이의 미래를 좌우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중요하다. 나 역시 아이를 가진 부모이기 때문에, 교육관의 중요성에 대해 충분히 인지하고 있다. 누군가 “당신의 교육관은 무엇입니까?”라고 묻는다면, 즉시 정리하여 대답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내가 교육관과 관련된 전문가는 아니기 때문이다.
Ⅰ. 문법의 이론
1. 구조주의 언어학 (Structural linguistics)
이것은 소쉬르(F. de Saussure)에 의해 시작되어 20세기 전반 언어학계를 지배했던 언어 철학 및 언어 연구 방법론을 말한다. 구조주의적 관점에서는 언어를 단순히 실체 혹은 요소의 집합으로 파악할 수 없으며 하나의 체계(System) 내의 어떤 층위에
1. 인간과 체육
Platon은 인간을 포함함에 있어서 社會 및 국가와의 관련에서 포괄취급하고 있다. 국가의 생활은 이것을 조직하는 인간의 생활이고 국가의 의식이란 바로 국가성원의 의식인 것이다. 인간과 체육과의 관계에 있어서도 그 내용은 사회와 국가와의 관계에서 성립되는 성격의 것이 된다. 다
집단교육제도를 창안하여 이들은 산천을 주유하며 무예수련을 했다. 고대의 태권도에 관한 사료에는 고분벽화, 불상 그리고 서적의 기록 등이 남아있다. 고분벽화중의 하나로AD 209~AD 427년 당시의 고구려의 수도였던 환도성 근처인 현재 만주 통화성 집안현 통구에 있는 무용총 현실 벽화가 있다.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Ⅱ. 본론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1) 하워드 가드너
다중지능이란 말이 처음 등장한 것은 H. 가드너의 저서인 마음의 틀(Frames of mind. 1984)에서부터이다. 성장과 수학과정에서 다방면으로 뛰어난 재능을 보였던 그는 1979년 하버드 대학 교육대학원에 소속되어 연구를 수행하던 중 유전과 인간의 잠재
Ⅰ. 서 론
세상의 존재하는 모든 생명체는 자신의 내부에 존재하는 동적인 힘을 외부로 표출함으로서 그 존재를 과시한다. 그리고 그 동적인 힘이 흐르는 현상이 리듬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무용은 신체의 리듬행위가 극도로 확장된 형태로서 개인과 사회, 그리고 인류에 대해 장구한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