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을 마친 윤치호는 1893년 중국 상해로 돌아와 모교인 중서학원에서 영문학을 교수하였다. 1884년 이후의 한국의 정치 정세는 윤치호에게 망명생활을 청산하고 귀국할 길을 열어주었다. 그는 1895년 봄에 귀국하였다. 그리고 학무. 외무의 협변 등 고위의 직책을 역임 하였고1896년에는 러시아의 모스크
교리와 사회 윤리체계를 세워 인도의 지배적인 종교가 되었다. 굽타조에서는 인도 민족 문화가 확립되는데, 브라만의 언어인 산스크리트를 공용어로 하여 궁정 시인 칼리다사는 [사쿤탈라], [메가두타]와 같은 산스크리트 문학의 걸작을 남겼다. 또한, 인도의 2대 서사시인 [마하라바타]와 [라마아나]가
20세기 초 베버는 그의 저서 ‘프로테스탄트 윤리와 자본주의 정신’에서 중국의 유교적 가치관이 프로테스탄트 윤리, 즉 청교도들의 믿음인 “예정설”과 “소명의식”과 같이 자본주의 정신의 발전을 촉진하는 요소들을 가지고 있지 못하며, 오히려 자본주의 정신의 발달을 저해한다고 지적한다. 그
제네바를 모델로 삼아 영국의 교회와 사회를 개혁하고자 하였다. 따라서 그들은 칼빈주의적인 예배와 교리, 그리고 경건을 강조하면서 로마 천주교회에 의하여 영국교회에 뿌려진 무지와 미신적인 잔재를 제거하고 성경이 다스리는 가정과 교회, 그리고 국가를 건설함으로 영국을 개혁하고자 했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뉴에이지 사상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이를 반대하는 기독교의 입장을 교리적인 측면에서 알아본 후, 뉴에이지 운동 중에서 가장 대표적이면서 쉽게 접할 수 있고 관심있게 다룰 수 있는 '뉴에이지 음악'의 분야를 예로 들어 기독교가 취해야 할 방향을 간단히 제시해 보고자 한다.
Ⅰ. 서론
15세기 활자가 발명되기 이전까지는 파피루스라 불리우는 식물과 동물의 가죽으로 만든 종이에 기록을 하였다. 그랬기에 오랜 시간이 지나면 그 기록의 원본은 낡아 없어지기 마련이었고 사본이 그 맥을 이어 나가곤 했다. 성경의 기록도 예외는 아니었다. 현재 남아 있는 가장 오래된 기록
Ⅰ. 서론
‘인류는 그 처음 죄의 당연한 보응으로 불행과 재난을 받으며, 그리스도의 은혜에 의하지 않고서는 아무도 거기서 구출되지 않는다.’ 이것은 우리의 원죄가 하느님에게 이르는 길을 방해하기에, 하느님의 자비가 없으면 우리는 여기서 헤어날 길이 없다. 또한 ‘선악 간 모든 사람에게 공통
Ⅰ. 서론
바르트의 예정론에 의하면 모든 사람은 죄로 인하여 하나님의 버림을 받을 수밖에 없는 자들이다. 하나님 앞에 설 수 있는 자는 아무도 없다. 인간 자신이 스스로 택한 저주와 버림을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 자신이 감당할 것을 하나님은 예정하였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 나타나는 하
사회에서 크리스트교의 교리는 유일한 진리였으며, 교회의 권위는 절대적이었다. 따라서 학문과 예술도 신앙과 교회를 중심으로 발달하였다.
따라서 회화나 조각 그리고 건축 등은 신을 위한 교회의 부속품에 지나지 않았다. 중세의 학문은 크리스트교의 교리를 연구하는 신학이 중심을 이루었다. 학
사회전체를 근대화시키는 결과를 낳았다고 주장되곤 한다.
교파화 과정의 두 가지 핵심요소는 우선 각 교파교회들의 국가 권력과의 결합이고, 다른 하나는 교파의 교리에 입각한 사회의 규율과 통제이다. 프랑스에서도 ‘옥좌와 교회 제단간의 동맹Allianz von Thron und Altar이 있었고, 최종적으로 승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