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매트릭스의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 우리가 보고 듣고 만지는 것이 반드시 진실은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영화매트릭스안의 ‘매트릭스‘는 인식론적 감옥이기 때문이다. 인간의 감각을 지배함으로써 가짜를 진짜로 만들어 버린 매트릭스로부터 자유로워진다는 것은 감각으로부터 자유로워
The wonder begins]로 데뷔.
의 ‘tell me’가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다.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는 국민가요로 누구나가 한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왜 원더걸스를 좋아하느냐?’ 라는 질문의 대답은 각양각색일 것이다. 중요한점은 우리는 우리가 만들어낸 이미지로 인해 문화의 지배를 받는다는 점이다. 누
The Company]
구조적이지는 않지만 9개의 부서들의 광범위한 요소들은 의뢰인들의 필요의 범위를 맞추는 것을 돕는다.
(1) Video and film
(2) Web Development
(3) Media F/X
(4) Interactive
(5) Animation
(6) Audio
(7) Music
(8) Entertainment
(9) Education
Operations and the “art of the deal”
회사는 특정한 프로젝트를 수
살펴 본 후, 여기에서 살펴본 사이버 공간의 특징이 정체성 형성에 어떠한 양상으로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하여 4편의 영화를 통해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볼 것이다. 마지막으로 사이버 공간이 가지는 특징이 자아정체성에 미치는 영향을 어떻게 볼 것인가에 대해서 살펴봄으로써 글을 마무리 짓겠다.
시뮬라크르란? 순간적으로 생성되었다가 사라지는 우주의 모든 사건 또는 자기 동일성이 는 복제를 가리키는 철학 개념. 포스트구조주의의 대표적인 철학자 프랑스의 들뢰즈(Gilles Deleuze)가 확립한 철학 개념이다. 공간 위주의 사유와 합리적이고 법칙적인 사유를 지향하는 20세기 중엽의 구조주의
1. 국내 비데시장 분석
(1) 비데 시장의 성장 추세
비데는 유럽에서 개발됐지만 생활필수품으로 자리잡은 곳은 일본이다. 비데 보급률이 50%를 넘는다. 일본인들이 비데를 애용하는 것은 섬유질을 많이 섭취하는 동양인에게 비데의 효과가 크기 때문이다. 일본에서는 매년 250만대가 일반가정을 비롯
Ⅰ. 서 론
* 기업 선정배경 및 동기
모토로라는 우리 모두가 잘 알고 있듯이 세계 통신업계에서 손꼽히는 기업이다. 우리에게는 90년대 중반 국내시장의 휴대폰의 대명사였던 스타텍 시리즈로 더욱 더 잘 알려져 있다. 모토로라는 한국에 진출이후 1995년까지 모토로라의 한국시장 점유율은 70%였
초기 SF는 Science Fiction, 즉 ‘공상과학소설’을 지칭하는 용어로 주로 정의되었으나, SF영화 산업이 점차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면서 오늘날에는 소설과 영화를 총칭하는 개념이 되었다. 오늘날 SF물들은 매우 다양하고 광범위한 주제와 내용을 담고 있고, 최근으로 올수록 모험, 액션 등의 다른 장르의 요
살펴 본 후, 여기에서 살펴본 사이버 공간의 특징이 정체성 형성에 어떠한 양상으로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하여 4편의 영화를 통해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볼 것이다. 마지막으로 사이버 공간이 가지는 특징이 자아정체성에 미치는 영향을 어떻게 볼 것인가에 대해서 살펴봄으로써 글을 마무리 짓겠다.
매트릭스 분석을 통하여 영상텍스트를 읽어갈 수 있는 길을 모색해보려고 한다.
영화는 움직이는 사진이기 때문에 시간을 소모하게된다. 즉 통시적 구조를 가진다. 프레임과 프레임의 만남은 하나의 거대한 story를 만들어가는데 첫발을 내딛는 단위가 된다. 이런 단위가 하나하나 모이면서 영화는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