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說武周聞金剛敗還, 料唐軍必攻?州, 卽開城遁往突厥。
각설무주문금강패환 료당군필공병주 즉개성둔왕돌궐
각설하고 유무주는 송금강이 패배하여 돌아옴을 듣고 당나라 군사가 반드시 병주를 공격하리라고 생각하여 성문을 열어 돌궐로 달아났다.
世民入?州城, 不戮一人, 再進軍攻晉陽, 守將楊伏
니잇고 또는 경기하여라는 구를 붙이기 때문에 경기체가 또는 경기하여가라고도 하며, 제목에 별곡이라는 말이 붙어 있어, 속요의 청산별곡 등과 구별하기 위해 별곡체라고도 한다.
○ 특징 : 고려 고종 때부터 조선 선조 때까지 존속한 문학이다. 한학자들의 파한(破閑)에서 발생한 과도기적 시가이다.
니라 철학적인 면까지 김문기 교수의 논문(1977)을 중심으로 살피고자 한다.
Ⅱ. 본론
1. 내용구조
1.1. 전체의 구조
<용가>의 창작가라고 알려져 있는 정인지, 권제, 안지 등은 <용가>의 서(序), 전(箋) 및 발(跋)에 서 그 구조에 대해서는 언급한 바가 없고, 소찬(所撰) 내용만을 간략히 말하였다.
<용가>의 주
니가 위급한 상태로 눕게 된다. 이런 와중 26세 때 임진왜란이 일어나자 경기도 연천과 토산 등지로 피난하였으며 그 해 겨울에 다시 어머니의 친정인 남원으로 내려와 피난살이를 하게 된다. 남원에서 피난 생활을 하는 동안 그는 잠시 김덕령 장군의 수하에 들어가 의병활동을 하기도 했으나, 전란의
니다.’고 하였으나 내가 생각해 보니, 대체로 가사라는 것은 성공을 상징하여 성대한 덕을 송찬(頌讚)하는 것이다. 내가 살피건대 주(周) 무왕(武王)은 무(武)로써 천하를 평정하여 성왕(成王) 때에 이르러 주공(周公)이 대무를 지었다. 역대에 다 그렇게 하였으니 지금 세상의 일을 가지고 가영(歌詠)하
본문내용
고대 이집트의 도시상형문자는 로서 성곽 속의 시가지를 의미하고 있다. 중국의 도시도 성곽으로 둘러싸인 시가지와 저자(시장)를 뜻하며, 사람과 물자의 집산지로 이해되었기에 도(都)는 도읍도 즉, 황제의 주거로서 정치중심을 의미하고, 시(市)는 저자시 또는 장시로서 상업상의 경제중심
니 신은 자기 마음대로 결정해서 처리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신이 나라에 있을때 공징추등이 국가 군주이며 신은 실제로 신하와 마찬가지라서 다시 황상께서 분명히 살펴주시길 바랍니다!“
(史稱鋹善口辯,即此數語,已見辯才。)
사칭창선구변 즉차수어 이현변재.
역사가들은 유창이 말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