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디지털기업)의 중요성
20세기의 막을 내리는 시점에서 인터넷과 정보기술(IT)을 중심으로 한 거센 '디지털 바람'으로 전 세계 기업들의 비즈니스 모델과 경영전략 패턴은 급격한 변화를 겪게 되었다.
소비자들은 번거로웠던 기존의 제품 탐색 및 주문 절차나 불친절한 서비스 요원을 상대하기
정보통신 분야로, 사업이 확장해 가면서 상사의 기능은 그룹 전체적 측면에서 보면, 점점 약화되어 왔다. 계열사간의 거래가 줄어 들고, 상사 자체적인 수익성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조사자들의 역량 부족하여, 빈약하고 허술한 부분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당 기업의 분석 자료가 타 기업
기업으로서 CD, CD-R 등 광미디어 제품을 주력 사업으로 e-비즈니스와 리튬 이온 배터리 등의 신규사업에 진출하고 있으며, 2000년 2월 중기경영계획을 발표, 21세기 핵심산업으로 정보통신소재 및 광미디어 사업을 차세대 주력사업으로 선정, 육성하고 있다.
주요 사업은 ① 필름사업 ② 디지털미디어사
방법에 달려있으며 이러한 것들이 우리가 차후에 해결해야할 과제이다.
Ⅱ. 제3자 물류의 성장 배경
최근 들어 세계는 글로벌화 되어가고 있고 인터넷전자상거래, e비즈니스, 전자무역 등 정보화와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이른바 국경 없는 무한경쟁시대가 확산됨에 따라 기존물류거래
1. 문제제기
이동통신의 확산과 무선 인터넷의 발전은 국내에서만 이미 3,000만 명 이상의 휴대폰 보유를 통해 인구 대부분이 이동 중에도 통신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CDMA2000-1x에서 IMT2000으로 이어지는 통신망의 발전은 무선 인터넷 서비스가 기존의 음성 중심에서 데이터 중심, 멀티미디어 중심으
정보를 조합해 부유층 고객이 주로 가는 마트 결제 고객을 걸러내고 이들 중 실제 거주지가 강남이면서 카드 사용액이 일정 수준 이상인 사람을 부유층으로 판단, 이들이 자주 가는 맛집을 추려 ‘청담동 며느리 맛집’으로 추천하는 것이다.
② 신한카드는 스마트폰의 '앱스토어'와 같이 확장성과
기업 트레이드마크 라이센싱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2004 아테네 올림픽에서 올림픽 기호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오륜기’를 라이센싱한 ‘삼성전자’를 들 수 있다. 삼성전자, 올림픽 상징 ‘오륜기’를 라이센싱 하다. 삼성전자는 2004년 아테네 올림픽에서 약 500억원을 들여 무선 통신 분야를 공
기업들의 학습은 모두 행동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시장에서 우선 새로운 것을 실험해본다. 다음에는 결과를 측정하고 필요할 경우 조정을 한다. 이러한 실험과 측정의 순환 속에서 여러분은 필요한 정보와 사업에 대한 자신감을 얻게 된다. 자신감이 생기면 그 분야에 모든 자원을 집중시킬 수 있게 되
기업정보를 성실하게 공시한다.
1-4 정치에 개입하지 않으며 중립을 유지한다.
* 개인의 참정권과 정치적 의사를 존중하되, 회사 내에서는 정치활동을 하지 않는다.
* 회사의 자금, 인력, 시설 등을 정치적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는다.
* 불법적인 기부금 등 금품을 제공하지 않는다.
▶원칙2. 깨
)고객
∙ Customer Profile Information
BMW는 정기적으로 고객의 직업과 취미를 조사한다. 그 정보들은 전 세계 BMW 사업장에서 디자인부터 연구개발까지 모두 사용된다. 이는 마켓팅 타겟에 대해 광고와 마켓팅 전략을 확실히 하기 위함이다.
∘ BMW Customer Age by Series
2004년, 모든 BMW 모델에 대한 소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