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마르셀 뒤샹은 급변하는 산업사회를 혐오했으나 예술자체를 부정하는 반 예술이 아닌 개성과 창조를 신성시하는 근대적 예술관의 반항으로서의 반 예술을 표현했다. 이러한 점에서 볼 때 전통적인 의미의 작업 대신에 정신활동을 중요시하여 새로운 미술개념의 길을 열어 놓
3) 대중문화·대중매체와 미술과의 연관성
대중매체는 대중과 전문적 문화를 이어주는 매개체
전문화 된 문화 -> 대중매체 -> 대중
=> 대중문화 형성
긍정적 평가 : 양적 측면에서 대중문화 대량보급 성공
부정적 평가 : 질적 저속성, 문화 중앙집권화
순수미술<-상호작용->대중문화
=>필요 불가
Ⅰ. 개요
놀이와 게임은 언어 학습에서 집중적인 언어 연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유의미한 언어사용의 맥락을 제공하며 교사에게는 학습자가 어려워하는 부분을 밝혀 주는 진단의 역할을 한다. 이론 방법론적인 측면에서의 고려 외에도 게임을 사용하는 가장 주된 이유는 무엇보다 교사와 학생 다에게
우리 나라의 고등학교는 일반고등학교(일반계고, 실업계고), 특수목적 고등학교, 특성화고등학교, 자율학교(특성화 고등학교, 통합형 고등학교) 등이 운영되고 있으며, 2002학년도부터 자립형 사립고등학교가 운영되고 있다. 일반고등학교 중 일반계 고등학교는 대학진학을 위한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의미로 한없이 침잠하려 한다.
현재까지 미술품의 생산은 화가가 캔버스위에 직접 그림을 그리는 방식으로 이루어져 왔다. 작품이 훌륭하여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사고 싶어도 그 작품은 한 점밖에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가장 높은 가격을 부르는 단 한명의 사람 이외에는 그 작품을 소유할 수 없었다
패턴을 발견해내는 대신 역사의 단절과 불연속성에 초점을 맞추어 단독적인 사건을 기록하려고 했다......철학과 역사에서 발굴하고자 하는 ‘심층적 의미(집단적 의식)’란 모든 사상과 존재의 절대적 기반이 아니라 담론에 의해 만들어진 일종의 추상적 구축물에 지나지 않음을 입증하려고 하였다
미술에서의 우연성은 각각 그분야의 성질에 맞게 각색된 새로운 시도였다.
전쟁이 종반에 들어서면서 쮜리히 다다는 종말을 고하게 되고 마르셀 뒤샹과 피카비아가 뉴욕으로 이주하면서 뉴욕 다다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리게 된다.
뉴욕 다다는 쮜리히 다다와 거의 같은 시기에 출연한 운동이지만
일상적 물건이 제목을 달아줌으로써 그 근본의미가 변하는 것을 목표로 했는데, 이 변기가 화랑에 놓임으로써 본래의 기능은 제거되고 화랑이라는 특수한 공간에서 미적 대상이라는 새로운 사물이 된다는 것은 개념의 변화 자체가 현대 미술에서 하나의 중요한 주제가 된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Ⅰ. 서론
사이버교육을 포함한 교육정보화 분야의 대표적인 컨설팅업체인 삼성SDS의 국내 현황분석에 의하면, 특성화된 추진목표에 입각하여 시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대학은 2-3 곳에 불과하고, 대부분의 대학은 추구하는 목표에 관계없이 일반 교양과목들을 사이버강좌화하는 데 치중하는 중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