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회족, 위구르족, 카자흐족, 키르키즈족 등 10개의 민족)의 인구는 2005년 기준 2천만명에 육박하는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인구비율을 차지하기 때문에 중국당국에서도 이들을 가장 조심스레 다루고 있다. 게다가 신장의 타리무 유전과 닝샤의 링우 등의 지역은 풍부한 유전지역이며, 각종 에너지 자원
민족은 로파족으로 2,300여 명밖에 되지 않는다.
1996년의 통계에 의하면 중국의 총 인구는 12억 2천3백89만 여명이며 그 중 한족이 약 93.3%이고 기타 55개 소수민족이 8.1%를 차지한다. 인구가 백만 이상을 초과하는 소수민족은 17개로, 장족, 회족, 위구르족, 카자흐족, 태족, 이족, 묘족, 만주족, 티베트족,
끌고 있어 한국드라마의 열풍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국내 OTT 시장이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는 가운데 ‘오징어 게임’은 기폭제가 될 전망이다. 이 장에서는 관광과 문화2) 관광과 관련된 대중문화 혹은 문화산업에 대한 사례를 정리 한 후 지역에 미친 긍정적 영향에 대해서 기술하기로 하자.
지역에 국한하여 하려고 하며 그런가 하면 기능주의적으로 종교의 유용성에 따라서 각각 돈, 권력, 이념, 섹스 등과 같은 인간의 삶의 현상에서 서술하기도 한다. 양물숭배를 하는 종족들은 양, 음의 석상을 인간의 생식, 정력, 출산의 절대적 신력으로 숭배하고, 주물숭배자들은 죽은 사람의 물건들에
민족의 전통양식인 한옥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다. 필자는 이번 과제를 수행하기 위하여 미륵도장인 금산사 절을 가게 되었다. 불교사찰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절이다.
이장에서는 교재에 나온 문화자원 중 한옥, 궁궐, 전통정원, 불교, 국악, 가면극 중 하나를 체험한 후, 체험
민족뿐만 아니라 과거 중국 강역 내에 살아왔던 모든 민족 집단을 포함한 의미이다. 이것은 중국역사는 현재 중국 국경 내에 살고 있는 모든 민족의 역사라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민족이론과 역사관을 전제로 중국공산당은 개혁개방 이후 계층 간, 지역 간 빈부격차가 확대되면서 일부 소수민족지구
민족들과 구분하는 유일한 근거가 언어인 사실이 흔히 지적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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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동아시아 영웅신화
동아시아의 영웅신화를 비교하려면 자료의 제한이 필요하다. 동아시아에는 수많은 민족이 있고 민족마다 민족영웅신화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지금까지 잘 알려진 몇
불교의 중요성
불교는 한국, 중국, 일본의 영혼관 이였던 취산설마저 윤회설로 바꾸었을 정도로 동북아시아 지역 전체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 불교의 기본 교리는 삼법인, 사성제, 팔정도라고 할 수 있다. 삼법인은 제행무상, 제법무아, 열반적정이다. 사성제는 고성제 -생존자체가 모두 고뇌이다-,
지역사회 취약계층 및 기타 복지수요자들에게 종교계가 재정과 인력 및 시설자원을 투입하도록 유도한다. 복지의 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들에게는 종교기관이 주축이 되어 복지활동을 전개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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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불교복지(불교사회복지)의 전개과정
1900년대 초기 및 일제
민족적인 전승범위를 벗어나면 통용될 수 없게 된다는 한계점을 지니고 있다. 가령 설화의 하위 범주로서 흔히 일컬어지는 신화․설화․민담의 3분법은 모든 지역 설화에 적용시킬 수 있는 일반보편적인 분류라고는 할 수 없다. 왜냐하면 지역에 따라 이들 간의 구획은 매우 어렵거나 사실상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