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호텔에 관련된 기사가 많이 검색되었다. 그래서 신라호텔을 방문하여 친환경적인 활동을 얼마나 하는 지 알아보기로 결정하였다.
제주신라호텔은 경영이념을 고객만족과 환경안전 최우선으로 삼을 정도로 전 임직원들이 환경에 지대한 관심을 갖고 환경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신라호텔은 호텔
사적 제154호로 우리나라 도학의 종장이신 회재 선생을 추모 봉사하고 선비들이 학업을 연마하던 곳입니다. 이 서원은 선생이 돌아가신 19년 후인 선조5년(1571년), 당시 경주부윤 이제민에 의하여 건립되었으며 이듬해 선생의 위패를 봉안하고 국왕의 사액을 받았습니다.
이 서원은 출입구·강당·사당
신라가 망할 무렵 증조부인 김위영이 왕건에게 귀의하여 경주 지방의 행정을 담당하는 주장에 임명되면서부터 대대로 경주에 기반을 두고 생활했다. 김부식의 집안은 아버지인 김근 대에 이르러 그가 중앙 정계에 진출하면서 흥하기 시작했다. 김근에게는 김부식을 비롯한 자식들이 자신의 뒤를 이어
(2) 장형(杖刑)제도
장형은 태형보다 중한 벌로서 60대에서 100대까지 5등급이 있었고 장형의 집행방법은 태형과 대체로 같고 매의 규격만 달리할 뿐이었다.
장의 법정 규격은 대두경 3분 2리, 소두경 2분 2리로 길이 3척 5촌이 되는 큰 회초리로 만들었다.
*) 집행관의 자의가 개입되어 가장 많이 남용
Ⅰ. 서론
한국에 불교가 전래된 4세기경은 삼국시대로서, 바로 고구려․백제 ․신라 3국이 고대 국가로서 한창 발전하고 있던 때였다. 고구려, 백제, 신라의 순으로 전파되었던 불교는 발생지역인 인도로부터 중국을 거쳐 유입되는 과정에서 그 성격이 변하여 순수 종교적 성격이 많이 퇴색되
현재 한국서예는 팔구십 년대를 거치면서 일찍이 우리 서예 역사상 없었던 환경의 변화와 양적인 측면에서 성장을 해 오고 있다. 교육면에서 전통적으로 계속되어 온 서숙 성격의 서예학원뿐만 아니라 서예과가 설치된 곳만 해도 5개의 대학이 있고, 대 여섯 개의 대학원에서 서예전공이 개설되어 있다
서론
저희 조는 먼저 전쟁에 대한 포괄적인 의미와, 각 시기별로 고조선, 삼국시대, 통일신라로 구분하여 전쟁과 인간이라는 부분에서 전쟁이라는 부분에 초점을 조금 더 맞추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결론에서는 논의한 각 파트별 의견을 최종적으로 수렴하여 정리 하였습니다.
본론
1. 전쟁이
봉건제에 대한 정치적 해석은 동아시아에서의 봉건제의 개념과 가장 유사한 것으로 보인다. 봉건제에 대한 법제사적 해석이 대체로 유럽 중심적인 경향을 나타내는 데 비하여 정치적 해석이 세계사적 관점을 중시하는 경향을 보이는 것도 주종제와 봉제도를 유럽 특유의 현상으로 보려는 데 대해서 후
기녀의 섹슈얼리티: 귀한 꽃 그러나 식물에 지나지 않는 권태연,“조선시대 기녀의 사회적 존재 양태와 섹슈얼리티 연구” (성신여대 대학원, 2000.02) 참고
지금부터 다루게 될 기녀들의 섹슈얼리티는 조선이라는 유교적 가부장제 사회에서 특수한 직업으로 분류되는 기녀들이 가지게 되는 그들만의
3-2) 식물
단군신화에서는 식물로써 신단수, 쑥, 마늘이 등장한다. 신단수에서는 웅녀가 자식을 잉태하기 위하여 신단수에서 비는 것에서 수목숭배사상을 볼 수 있다. 원시사회에서는 巨木·古木을 신성시하고 신수로 여기는 사상이 있었다.
또한 호랑이와 곰이 사람이 되기를 원할 때 신이 쑥과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