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들어가는 말
기존의 결혼 개념에 대한 가치관이 변화하고 성에 대한 개방적 인식들이 동거를 보편화시켰다. 기존의 결혼생활에 대해서는 동거가 결혼보다 자유롭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여성의 경우 시댁과의 관계와 집안일, 육아 문제에서부터 자유로울 수 있고 남성의 경우도 결혼에 따른 가장
Ⅰ. 원자력
1. 원자력 상식
1) 원자력의 역사
원자핵 속에 막대한 에너지가 들어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그 에너지를 이용하기 시작한 것은 20세기에 들어와서이다. 렌트겐이 엑스선을 발견하면서부터 물질의 구조에 대한 과학적 지식이 축적되기 시작하였고, 여기에 아인슈타인의 '질량에너지 등
관점에서 보았을 때 생애주기에 대한 논의는 장애인복지의 이념과 패러다임의 변화와 긴밀한 관련성을 갖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변화의 흐름과 관련하여 생애주기의 관점을 장애인복지서비스에 도입하는 시도는 다음의 세 가지 방향과 관련을 갖는다고 볼 수 있다(김용득, 2000).첫째, 장애인
관점에서 규정
→ 수업설계를 위해서 고려해야 할 요소들을 학습자 분석, 목표분석, 교수방법의 도출, 평가방식 등으로 보고, 이러한 다양한 요소들의 상호의존성을 염두에 두고 전체수업을 설계
2) 매체의 통합적 활용(Integrative Use of Media)
교과와 통합된 ICT의 활용방법으로써 매체통합을 한 요소로
대한 신성모독이 종교일반과 신성성 일반에 대한 모독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반기독교적 지평으로서 제국주의적 서양문화를 비판하며 미국의 정치․경제적 이익에 일치하는 ‘국가이성’의 체제를 비판하는 것이다. 물론 패러디가 악마적 이미지의 중심 주제라는 관점에 의해서 이와 같은 태도의
대한 책임을 묻거나, 그런 행동이 재발하지 않도록 하는 방법으로 일정 형태의 고통을 가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국어대사전(이희승, 1975)에서는 체벌을 신체에 직접적으로 고통을 주는 벌 로 정의하고 있으며, 교육학용어사전(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 1999)에서는 체벌을 훈육의 한 방법으로서 특정
관점에 맞는 교육방법을 연구하므로 기독교 청소년사역의 방향을 설정해 보고자 한다.
2. 연구방법과 범위
본 논문은 Ⅱ장에서 교육의 대상인 청소년들을 이해하기 위해 먼저 그들의 문화의 형태와 종류를 알아보고자 한다. 선행 연구로서 기독교와 문화에 대해, 기독교문화와 교회에 대해 그
대한 필요성, 삶의 인상주의적 이해, 그리고 시에 대한관점의 혁신들이 강조되곤 했기 때문이었다. 또한 이들은 시인의 개성과 그 내부 세계의 풍경에 시선을 돌리게 되는데, 말하자면 눈에 보이는 외부 세계의 가시적 풍경보다는 감춰진 인간의 심오한 의식과 초월적 세계가 지금의 현실 세계를 보다
대한 필요성, 삶의 인상주의적 이해, 그리고 시에 대한관점의 혁신들이 강조되곤 했기 때문이었다. 또한 이들은 시인의 개성과 그 내부 세계의 풍경에 시선을 돌리게 되는데, 말하자면 눈에 보이는 외부 세계의 가시적 풍경보다는 감춰진 인간의 심오한 의식과 초월적 세계가 지금의 현실 세계를 보다
힘에 의해 제거되어야할 비체로서 존재하는 것이다.
이 영화는 철저하게 기독교적 신앙위에서 만들어진 영화라는 주장, 그리고 이것은 성경에 명시되있는 악마의 존재를 인정하는 가운데, 언제든지 악마를 물리칠 수 있다는 믿음을 담고 있는 주장이 이 영화에 대한 대표적인 견해라고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