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자들이 큰 피해를 보았습니다.
리먼 뉴욕 본사 직원들에게만 보너스를 주기로 하자 당장 리먼의 유럽, 중동 사업부 직원들이 들고 일어났습니다. 이들은 현재 겨우 기본급만 받고 있으며 그조차 언제까지 받을 수 있을 지 모르기 때문에 박탈감이 더 큽니다. 게다가 런던에 소재한 리먼의 유럽사업
태초에 하나님의 형상(imago dei)으로 창조된 인간의 존엄성을 인식하고 왜곡된 하나님의 형상을 본래의 모습으로 회복시키는 것이다.
태초에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에 따라 피조된 존재이다. 따라서 인간은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시고 보시기에 심히 좋아하셨던 그 모습으로 세상 가운데 아름답고
태초부터 식량 확보를 위하여 진보를 거듭해 왔음은 부인 할 수 없는 사실이다. 그러나 과학이 엄청난 속도로 발전을 거듭해왔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식량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지 못하고 있다. 오히려 일부 지역에서는 식량위기가 더 심각해지는 양상을 보이기까지 하고 있다. 최근에는 세계적인
Ⅰ. 서 론
최근에는 기존 경제사의 연구들을 비판하고 새로운 방향의 모색 즉, 특정 제도의 경제적 효율성을 입증하거나 혹은 그 제도가 개인들의 합리적인 경제 행위의 신물이었음을 밝히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는 신제도학파의 연구 성과가 대두 되고 있다. 유럽이나 일본에서는 노동시장에 대한
계약 사상에 있다. 고난에 가득 찬 역사를 헤쳐 온 이스라엘인들의 구원을 향한 울부짖음을 들은 여호와는, 이스라엘인들을 특별히 선택받은 민족으로 삼아(選民思想), 신의 명령으로서 律法을 지키면 구원하겠다는 약속을 하게 된다. 이 계약을 기초로 하여, 유대교인들은 철저히 律法을 준수하는 생
노동수단, 그리고 전 사회질서가 기초를 도고 있는 것은 바로 소유권들의 유지"라고 하여 '권리들'에 관한 부분에 이어 소유권을 재차 강조하고 있다. 제9조에서도 다시 한 번 강조함으로서 소유권에 지나치게 집착하는 듯한 모습을 보인다. 특히 1795년 선언에서는 소유권을 유지하는 것이 권리가 아닌
태초(사이버스페이스, Cyberspace)에 하나님(비트, Bit)가 계셨다. 하나님(비트)은 하나(비트)이시니 하늘(0)과 땅(1)을 창조하셨다.
위의 짧은 인용문(引用文)은 이 시대가 ‘과학’이라는 이름과 함께 ‘디지털’이라는 새로운 구조로 재편(再編)되고 있음을 선포하는 교만한 선언이다. 하지만 이 선포의
태초에 전지전능한 신만이 존재하여 그것에 인과적 필연성이 지배되는 법칙을 부여한 것이다. 따라서 우주는 인과적 필연적인 법칙질서에 따라 운행되는 한 개의 기계와도 같다. 그러나 이것은 단순한 기계가 아니고 신이 우주를 창조한 목적, 즉 인류의 행복을 실현하기 위하여 그 운행에 무관심할 수
계약 관계를 표시하며 이 표준에 따라 자기를 재판한다면 자기는 멸망받을 수밖에 없다는 것을 고백하는 것이다. 사람은 이 표준을 채울 수 없으니 하나님의 의가 앞서 오셔서 자기를 구원해 주시기를 간청한다. 또 “주의 의”는 사람에게 충분히 통찰될 수 있는 것이 아니므로 이것을 알도록 가르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