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제품과 깔끔한 디자인을 가진 아이팟과 다양한 기술이 융합된 스마트폰을 더 찾게 되었고 아이리버는 기억 속에서 사라지고 있는 제품이었다. 한 때는 벤처신화를 일궈냈던 아이리버가 위기에 대응하지 못하고 전략 수립을 실패하는 과정을 반면교사 삼아 최근 국내 최초로 마스터링 퀄리티 사
새로운 디자인으로 가능 방향으로 약간의 기능적 손실을 감수 하더라도 아이리버만의 디자인을 재창출 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유명한 패션브랜드 들도 기업들 자신만의 일관성 있는 디자인을 가진 브랜드들이 유명브랜드 로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최근 들어 모바일 기기도 시계, 액세서리와
기업문화
1. 기업문화의 개요
(1) 기업문화의 정의
사회에는 문화가 있고 개인에게는 개성이 있는 것과 같이, 기업체에도 각각의 독특한 문화적 특성, 즉 기업문화가 있다. 사회를 이해하려면 문화를 알아야 하고 개인을 이해하려면 개인의 성격을 알아야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기업을 이해하
기업을 접하게 되는데 여러 기업들 중 편리성, 신속성 등 여러 가지 측면에서 가장 뛰어난 기업으로 평가받는 기업이 바로 대한통운입니다.
2008년 이후 금호 아시아나 그룹에 편입되면서 더욱더 성장 추세이며 최근 CJ그룹으로의 편입으로 인한 조직문화의 변화와 조직구조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
해도 모든 제품을 회수해 고객들의 신뢰를 지키자는 결정을 내렸다. 그리고 시장에 유통되던 전 제품 회수에 들어간 것이다.
불량만두 파문에서 보여준 CJ의 대응과 이 두 사건을 비교하면 엄청난 차이가 있다. 기업들의 위기 관리는 단순히 이번에 드러난 CJ의 경우에만 해당하는 것은 아니다. 아마
사용할 수 있는 일정 포인트를 주고, 해당 포인트 한도 내에서
자신에게 필요한 아이템을 선택, 활용하는 선택적(Cafeteria식) 식복리후생 제도 운영
- 아이템 : 생활용품 구입, 콘도 이용, 자기계발, 문화생활, 주택구입, 학자금, 의료비 등
2) 창의롭고 도전적인 젊은 문화
• 직급 호칭 폐지
기업경영사를 과거 (태동기 ~ IMF 구제금융 위기), 현재 (IMF 구제금융 위기 ~ 지금) 로 나누어, G-KRP-I 이론의 구체적 내용인 기업목표(G), 지식경영(K), 자원경영(R), 권력경영(P), 기업문화(I), 리더십(L), 정부와 기업 관계(G/B)의 관점에서 살펴보고자 한다. 구체적 사례를 통해 각 시기의 특징을 분석함으로써
소통하며 타겟 대상 영향력을 극대화하고 있다. 또한 15년간의 컨텐츠 라이브러리를 바탕으로 케이블 업계 최대 규모의 판권 사업과 ‘MnetJapan’, ‘Mnet US ’등의 해외 채널 런칭 및 운영을 통해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하고 부가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7. 엠넷미디어의 핵심성공요소(슈퍼스타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기반)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제품은 디지털 컨버젼스라는 트렌드와도 부합한다.
3)친환경주의, 환경 경영 페러다임
2006년 7월부터 유럽연합(EU)에서` 납, 수은, 카드뮴 등 유해물질이 포함된 전자제품 판매를 전면 금지하는 지침 (RoHSㆍRestricted of Hazardous
기업(혹은 도매) 수준에서 원활히 일을 해 낼 수 있는 시야(비전)를 소유한 사람을 요구하고 있는 것이다. 많은 회사가 강한 소매급 리더들은 충분히 보유하고 있지만 도매급 리더들은 부족한 실정이다. 소매급 리더들에게 기업의 의제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교육해야하는 도전이 남아있다. 다시 말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