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 강림은 구속 역사의 차원에서 단회적이다. 반복되지 않는다. 그러나 오순절 성령 강림은 선교적 차원에서 볼때는 오늘날 계속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요소가 있다.
1.박형룡 박사의 견해
박형룡박사는 성령의 특별역사와 관련하여 성령충만은 곧 “신자가 성령의 세례로 구원을 받고 영적 생활
Ⅰ. 서론
예수 그리스도는 이 땅에서 사는 삶의 전 과정에서 자신을 아버지 하나님께 받침으로써 그의 주되심을 실현하였다. 삼위 하나님은 자기를 상대방에게 주는(self-giving) 상호 관계를 통해서 존재하며 자신의 뜻을 인류에게 밝히고 죄에서 구원한다면, 예수 그리스도가 이 땅에 사람의 몸을 입고
1. 구약의 성령 사역
a.창조사역은 성부 하나님의 사역으로 주로 돌려지지만, 성부 하나님의 단독 사역이 아니라, 성자, 성령께서 함께 하신 사역임을 알 수 있다.
2. 타락한 피조계의 회복
현재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은 자들이 장치 누릴 영광에 모든 피조물도 이르기를 고대한다. 타락한 피
1. 우리의 구원과정 속에 나타나는 성령의 역할
구원의 과정 속에서 성령의 주된 역할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하나되게 하는 것이다. 바울은 고린도전서 12:13을 통해 우리가 그리스도와 한 몸을 이룬다고 말하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를 그리스도와 연합되게 하시는 분은 성령이다. 또한 바울은 성령을 하
성령세례의 외적표현으로 방언이 나타난다고 주장한다. 한국의 오순절 운동은 구한말 개신교가 들어온 후부터 1907년 대부흥 운동을 일으킨 때까지의 태동기, 1910년 8월 한일합방부터 1945년 해방까지의 수난기, 1945년부터 1950년까지의 재 건기 1950년부터 확장기의 과정을 거쳐 성정해 오고 있다. 1933년 오
제1장. 확신을 주는 은사
성령세례의 중요한 목적은 우리로 하여금 권능을 가지고 예수 그리스도의 증인이 되며 그의 인격과 사역에 증인이 되게 하는 데 있다. 성령세례에는 내적(주관적)증거와 외적(객관적)증거가 있는데, 이 객관적 증거들은 증거와 증언의 모든 영역에서 사활적인 중요성을 띤다.
1. 성령의 은사
성령세례와 함께 성령의 은사들을 받을 수 있다. 신자가 성령을 처음 받을 때 그 증거로 방언이 나타나고 그 성령으로 말미암아 다른 은사들이 나타난다. 이 은사들은 목적을 가지고 있어서 하나님의 일을 하기 위한 능력이 제공되고, 이 능력은 강력한 영적인 힘을 제공해 준다.
오순
오순절운동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성령운동이라 할 수 있다. 성령운동은 중생, 회심을 체험한 신자가 성령세례 또는 성령충만이라 불리는 능력부여의 체험을 부여받는 성령님의 절대적 주권에 의한 영적 운동(Spiritual Movement)을 말한다. 그 특징은 첫째, 사도신경에 근거한 기독교 신앙운동이며, 둘째로
6. 구원의 의미에 대하여 서술하라.
1.관점에 대하여
1)전통적인 관점 - 수직적 : 하나님과 피조물 사이의 분리된 종적 관계의 회복을 말하며, 회심, 용서, 화목, 양자가 그 내용이다.
2)수평적인 관점 - 인류사이의 불화를 제거하여 개인적 또는 사회적 관계들을 치유한다는 보며, 죄의식, 열등감, 불
예수의 기적적인 잉태는 성령으로 말미암은 것이라고 기록되어 있다(마 1:20, 눅 1:35). 예수께서는 인간으로 태어나는 순간부터 하나님의 성령과 관계를 맺고 있었다. 성령께서 마리아에게 임했던 것이다. 곧 지극히 높으신 이의 권능이 그녀에게 임하여 하나님의 거룩한 아들을 낳을 수 있었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