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교육의 책무성(accountability)이라는 말은 교육에 대한 광범위한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주제가 되고 있다. 교육의 책무성은 학교교육의 주된 과제인 학생들의 지적, 정의적 성장을 위한 역할을 학교가 제대로 수행하고 있는가에 대하여 평가하고 결과에 대하여 책임지게 하는 것이다. 우리 나라
Ⅰ. 시뮬레이션학습의 개념
시뮬레이션은 정보를 제공하고 적절한 질의응답 기법을 사용하여 학생의 학습을 돕는 상호 작용적 교수(interactive tutorials)와는 다르다(Alessi, 1985). 시뮬레이션에서 학생들은 실세계와 유사한 상황에서 익혀야 할 활동을 실제로 수행하면서 학습을 하게 된다.
교수 모형에는
전체적인 맥락에서 통찰할 때 그 해결의 실마리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여기에 해당되는 학습이론으로는 통찰학습이론, 장 학습이론, 기호-형태학습이론, 정보처리 적 학습이론, 신경망 학습이론 등이 있다.
Ⅱ. 인지주의학습이론의 사회학습이론
<행동주의와 형태주의 학습이론을 혼합시킨 이론>
What is Neural Network
- 신경망의 기본 이론은 사람의 신경계로부터 유래한 것으로, 인간의 두뇌처럼 사고하고 연산하는 것을 의미한다. 궁극적으로 컴퓨터를 생각하는 기계로 만들 수 있다는 신념에서 발생된 이론으로, 컴퓨터가 인간이 정해준 것만 단순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결정할 수 있도
Ⅰ. 기계학습 기술
오늘날 복잡한 의사결정을 자동화하기 위해 많은 조직이 신경망을 사용한다. 신경망은 그것을 만들어 낸 추천된 행동의 과정으로 쉽게 그 패턴을 정의할 수 있다. 과거 경험으로부터 학습한 이후 망의 능력이 향상되어 '기계학습'이라 불리는 기술 군의 하나가 되었다. 기계학습은
Ⅰ. 교육용 웹사이트
1. 내용 설계의 세 가지 요소
‘내용’은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 아이디어, 메시지를 의미하고 구조는 그것이 어떤 식으로 조직되어 있는가를 의미한다. 이 두 가지는 서로 구분되면서도 독립적으로 다루어지지 않는다. 책과 같은 경우에는 처음과 마지막이 있는 순차적 구조
많은 조직은 자동화 된 복잡한 의사 결정에 신경회로망을 사용한다. 신경회로망은 요청된 행동의 방향 패턴을 쉽게 식별할 수 있다. 각각의 회로망은 그들의 활동을 증진 시키기 위해 과거의 경험으로부터 배운다. Technology 구성원의 멤버인 그들은 기계학습법이라고 불린다. 기계학습법은 11장에서 묘
18세기중엽부터 시작된 산업혁명은 지난 200년간 인류문명을 지배하였다. 산업사회에서 인류가 물질적인 풍요를 누릴 수 있었던 것은 인류의 육체적인 노동이 기계로 대체되면서 대량 생산과 소비가 가능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산업사회의 이미지를 대표하는 것은 기계, 전기 등과 같은 것이었고 이것
인공지능
인공지능(AI - Artificial Intelligence)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에 우선 ‘지능(Intelligence)’은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
지능은 지적인 작업을 할 수 있게 해준다. 지적인 작업이란 보통 사고(reasoning), 추론(inference), 학습(learning), 문제해결(problem solving) 등의 능력을 필요로 하는 작업
한국은 연강수량은 충분하나 지역적 시기적으로 집중되는 성향으로 인하여 UN이 지정한 물 부족국가중 하나이다 건설교통부의 『수자원 장기 종합계획 (1997~2011)』에 의하면 2001년에는 수자원 수요량이 336억 톤, 공급량이 343억 톤으로 예비물량이 7억 톤이었으나 2006년에는 수요량이 350억 톤, 공급량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