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사이버일탈(인터넷 중독, 범죄)의 문제점
청소년들은 사이버공간에 과다하게 몰입하거나 일탈행위를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신체적 ․ 심리적 부작용과 정서적 ․ 인지적 발달의 저해를 경험할 수 있고, 폭력모방과 성문제행동 및 범죄행위 등을 저지를 수 있다.
I. 신체적 및 심리적
이미 40여 년 전에 현대는 ‘미술관의 시대’로 규정된 바 있다. 전 세계적인 미술관의 확산과 웬만한 중소 도시에도 미술관이 있는 현실에 비추어 볼 때, 오늘날은 바야흐로 ‘미술관이즘(museumism)의 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월간미술, 2000) 또한 문화예술이 국가경쟁력에 있어서 주요한 개념이란
2001년 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이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한국 성인 남성의 65%, 여성의 41%가 혼외정사 경험이 있으며, 한국은 조사가 실시된 한국, 태국, 필리핀, 싱가포르 등 4개국과 홍콩 가운데 가장 혼외정사 경험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 충격을 주고 있다. 타임지 19일자 최신호는 ‘아시아의 섹스’
Ⅰ. 서론
현대사회의 변화로 맞벌이 부부가 증가함에 따라 타인의 양육이나 보육시설의 도움을 받아 자녀양육을 해야 하는 것이 이 시대의 흔히 볼 수 있는 양육모습이다. 통계청의 결과에 따르면 어린이집 이용 아동의 수는 145만 명에 달하고, 보육시설 이용률이 해마다 증가하는 추세이다. 보육시
정서적 안정성, 공익사회에 대한 믿음 등과 같은 성격 변인이 주를 이루지만, 이와 함께 조직몰입, 조직공정성, 직무만족 등의 조직관련 변인들도 규명되었다.
그러나 조직시민행동을 예측하는 데 있어 이러한 선행변인들만으로 부족하다. 여러 선행변인들이 조직시민행동을 예측하지만, 이러한 예
몰입 중심의 원리로 설명 할 수 있다. 이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놀이중심 원리
유아를 위한 교수·학습 활동은 놀이를 통해 이루어진다. 만 5세 유아에게 놀이는 단순히 정서적인 긴장 해소나 신체 발달을 위한 수단이 아니라 삶의 목적과 학습 그 자체이다. 유아는 학습에 대한 부담이
정서적으로는 스트레스 인지율 40.4%, 우울감 경험률은 27.1%로 집계됐다.
인터넷·스마트폰 등 과몰입 진단을 받는 나이는 어려지는 추세다. 9~17세 아동의 3.6%가 심각하게 자살을 고려한 경험도 있었다. 스마트폰 과몰입과 신체활동이 줄어들면서 사회성과 창의성 발달에 중요한 사회관계 형성의 기회
몰입되는 현상으로 인하여 인격형성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음은 누구도 부인 못할 사실이다. 이들의 바른 지도를 위하여 학교, 가정, 사회에서도 무척 노력하고 있지만 해결은 쉽지 않는 상태이다.
건전한 여가 활동은 아동의 신체 발육을 도울 뿐만 아니라 정신적, 정서적으로 바람직하고 매우 긍정적
몰입함으로써 학업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뿐 아니라 심각한 정신적, 정서적 부적응을 야기하고 있기 때문에 인터넷 게임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생애주기 중 하나를 선택하여 대상에 따른 최근 사회적 이슈를 찾아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찾아보고 학습자의 견해를 함께 제시해
정서적 반응으로서 내ㆍ외적 차원과 성취ㆍ미성취 차원을 모두 포함하는 개념이라 하였다. 펀(FUN)의 경영학적 의미는 권위를 벗어던지고 ‘신바람 나는 직장’ 분위기를 창조하는 펀(FUN) 경영을 의미한다. 이러한 펀(FUN) 경영은 기업과 고객, 직원 모두가 즐거울 때 생산성이 증대될 수 있다는 인식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