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상화(形象化)에 있어 매개자의 역할도 하였던 것이다.
프랑스에서는 일반시민들에게 많은 세금을 부과한 성직자와 귀족에 대항하여 일어난 것이 프알스 혁명이라고 볼 수 있다. 프랑스혁명의 주도자가 나폴레옹으로 국민의 영웅으로 급부상하여 프랑스 사회를 개혁하고 다른 나라를 정복하는 과정
민족주의 사상을 바탕으로 1910년대의 시대상을 구체적으로 형상화하고 있다. 이 작품은 근대 문명에 대한 동경, 신교육사상, 짜유연애관과 신결혼관, 그리고 기독교적 신앙 등을 주제로 하고 모든 봉건적인 것데 대한 비판과 반항으로 새 시대의 계몽으 ㄹ꾀한 이상주의적인 소설이라고 할 수 있다.
Ⅰ. 서론
근대의 재현적 사실주의 연극에서 축소되었던 아리스토텔레스적 모방의 의미가 단순한 복사/복제가 아닌 ‘표현’이라고 본다면, 오늘날 현대 연극에서 연기에 대한 개념은 재정립되며, 허구의 인물, 즉 등장인물을 표현하는 배우의 작업 또한 복사/복제의 의미로서의 모방이 아닌 ‘표현
(이육사 시에 나타난 남성적 어조에 대한 분석)
우리가 마주하는 모든 문학작품은 대화(對話)에서 비롯된다고 볼 수 있다. 즉, 담화양식의 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담화(談話)라 함은 곧 사람과 사람의 대화를 지칭하는 말이다. 대화에는 항상 말하는 사람인 화자(話者)와 제재가 있고 반드시 청자가
보현십원가 연구
-보현행원품과의 관련양상을 중심으로-
목차:
일. 들어가며
이. 균여와 보현십원가
삼. 보현십원가의 내용분석
사. 나가며
一. 들어가며
『보현십원가』 『普賢十種願往歌』 혹은 『願往歌』 등으로 불리기도 한다. 以下 『普賢十願歌』로 부르기로 한다.
는 高麗大藏經 補遺版 冥函
Die Verwandlung
Franz Kafka
차례
■ 실존주의
①실존주의의 역사적 개요
②근대철학의 출발
③실존의 의미
④작가들의 철학
■실존주의 소설
■실존주의 문학
■까뮈의 일생과 업적
■까뮈의 주변 사람들과 끼친 영향
①아버지
②막스 브로트
③연인들
■변신
ⓛ주제
②해제
③줄거리
④작품해석
■ 실존주
Ⅰ. 개요
문학적 정신, 특히 문학적 상상력은 문자매체의 한 특수한 영역으로서 문자매체의 내적 자성과 쇄신의 기능을 담당해 왔다. 문자기호의 한 특수한 용례인 문학에 있어서 기호의 재현은 글로 씌어진 일반적 의사소통과는 다른 효과와 기능을 가지는 현상이다. 어떤 의미에서 보면 이 특수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