風景)》 등을 발표해 작가로서의 위치를 굳혔다.
※ 구인회 - 박태원은 이태준, 정지용, 김기림, 이상, 이효석 등 30년대 모더니스트들과 함께 문학친목단체인 `구인회를 결성해 활동한다. 그들이 내세운 바는 문학적 전문성과 프로의식이었거니와, 그것은 실은 카프 계열의 계급문학에 대한 반발이였다.
風景
처음 도착했을때 학교 건물이나 학교 풍경에 대한 느낌은 참 좋았다. 延吉大가 꾀 크고 깔끔하구나 라는 느낌을 받았다. 아니나 다를까 북경에서도 찾기 힘들었던.. 내가 그리도 좋아하는 국제규격 50 Meter Pool의 수영장이 있었다. 나에게 있어서는 더 아닌 희속식이 아닐수 없었다. 우리가 공부하는
風景 논리적 근거에 의한 대유법
(2) 특정단어의 연구
① 동사의 구조, 중첩방식, 조합능력의 세 측면에서 쌍음절 합성동사의 구별적 사용 연구- 리메이링(李美玲1998)
② 외래어의 규범화, 표준화 문제 제시 - 아오이창(敖依昌), 옌광이(嚴光儀1999)
2. 어휘연구
2. 어휘연구
③ ‘동일글자, 반대 어순’(
風景)들이 그다지 좋은 인상을 심어주지는 못했다. 오후 행 비행기로 저
<<유학생기숙사입구>> 녁에 도착(到着)해서 숙소에 오기 바빴고 기숙사에 적응하기 바빴다. 중국에 도착하자마자 입국(入國)심사(審査)를 보는 사람 또한 낯설었으며 업무(業務)를 딱딱하게 수행(遂行)하고 있었다. 학교는 방학(放
風景)>의 이해
박태원의 장편소설. 1936년 8월부터 10월, 1937년 1월부터 9월에 걸쳐 월간 [조광]에 두 차례로 나뉘어 연재된 <천변풍경>은 일제 통치의 극성기라 할 30년대 중반 서울 서민층의 삶을 꼼꼼히 재현하고 있다. 모두 50개의 짧은 장으로 이루어진 이 소설은 제목이 가리키는 대로 청계천을 중심으
風景이 너무 아름다워서 말도 없이 구경하며 갔더니 어느새 洞窟 入口에 到着을 하였다. 내려서 洞窟로 들어가는데, 예전에 韓國에서 中學校 때 見學갔던 洞窟과 매우 흡사하였다. 비탈진 곳이 많아 많이 미끄러웠지만 신기해서 구경하며 가느라 그런 危險을 깊이 느끼진 못했다. 洞窟 밖으로 나와서
風景》에 1926년 12월에서 1928년까지에 걸쳐 시13편과, 산문 3편을 발표하였고, 동지사대학의교지에 일본어 시 <馬> 1,2를 발표했다. 또한 그는 유학 기간 동안 《學潮》1호 에 <카페-프란스> 등의 시와 시조 및 동요 9편을 발표함으로써 그의 공식적인 처녀시를 발표한 시기이기도 한다. 또한 유학 기간 동안
風景이 되었다. 사실 韓國에서는 많이 開放되었다고는 하나 아직 어른들이 지나가거나 사람들이 지나가면 지나친 愛情表現을 自制하는 境遇가 많아서 그런지 美國映畵에서나 보던 것들을 共産國家인 中國에서 보게 된 것에 신선한 衝擊이였다.
또 중국친구가 해준 말인데, 中國男學生들은 KTV라 불리
시와 시조 및 동요를 포함한 9편의 작품을 발표했다. 이어서 ‘조선지광(朝鮮之光)’, ‘신민(新民)’ 등에 작품을 계속 발표하여 시인으로서의 확고한 위치를 차지했고, 일본의 『근대풍경(近代風景)』에 3년간(1926. 12~1928. 2) ‘카페 프란스’, ‘바다’, ‘갑판위’ 등 시 13편, 수필 3편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