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스타일도 바뀌고 있다. 기업은 소비자와 고도의 게임을 수행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기업은 이런 게임에서 살아남기 위해 새로운 생활가치를 창조해 나가야 한다. 그러나 새로운 생활가치를 창조해 내기 위해선 종래의 마케팅과 현대의 마케팅 컨셉트가 기본적으로 다르다는 것을 인식할
가상기업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 우리는 기업분석을 해야 한다. 그 틀로서 포터의 가치사슬(Value chain)모형을 사용하기로 한다. 가치사슬모형에 의하면 기업은 원재료의 구입과 가공에서 시작하여 최종소비자에게 재화와 서비스를 전달하기까지 여러 개의 가치사슬로 구성된 가치시스템(value system)으로
가치를 바탕으로 하는 생활양식의 표현이다. 소비항목들간의 상충작용에 대한 연구에 의하면 가계의 소비는 다른 소비항목들의 단순한 총합이 아니라 상호 관련된 소비항목들로 구성되고 그러한 소비항목들은 결합하여 하나의 패턴을 이룬다. 즉 각 소비항목들은 통합된 전체의 부분이라는 것이다.
쇼핑몰들은 적당한 슬로건을 들어 스스로를 리조트로서 再포지셔닝 하고 있다.
쇼핑몰들이 그들만의 매력점으로 돋보이고자 하는 저 내재적 가치는 무엇일까? 그들이 공유하고 있는 요소들 가운데 초석이 되는 것은 바로 리테일로서, 리테일이란 사람들이 어느장소에서 저 신비로운 "장소성(sense of pla
인터넷 쇼핑몰이란 일반적인 쇼핑몰개념과 대비되는 개념으로 기업과 소비자간의 전자적 거래를 지원하는 전자적 소매시장으로서 사이버 쇼핑몰, 전자적 쇼핑몰, 가상점포, 온라인 점포, 정보몰, 전자적 몰 등의 용어와 같은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 이러한 점들을 종합해 볼 때 인터넷 쇼핑몰이란 통신
1. 가설
• 매장의 특징적인 요인들이 매장 내 감정에 미치는 영향
1-1. 쇼핑 후 시간이 경과한 후에는 제품구색, 가치, 시설, 분위기가 매장 내 감정에 미치는 영향은 유의적이지 않을 것이다.
1-2. 쇼핑 후 시간이 경과한 후에도 판매원 서비스와 구매 후 서비스가 매장에서의 감정(긍 정
쇼핑공간이 아닌 쇼핑과 여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의 변화시키는 것이다. 여기서 구체적으로 일산점과 충주점에 적용 계획까지 세워 보았다. 두 번째는, Product로 높은 마진과 차별성을 꾀할 수 있는 PB제품에 대한 전략이다. 경쟁력과 가능성을 염두에 두어 투자 할 제품군과 포기해야 하는 제
Ⅰ. 연구의 목적 (동기)
디지털 카메라는 신속하고 빠르게 영상을 담아 전송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으면서도 개발 초기에는 비싼 가격으로 인해 폭 넓게 보급되기에는 한계가 있었다. 90년대 초 당시 국내에서 디지털 카메라의 가격이 신문사진부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었던 전문가용 고급카메라의
쇼핑, 동호회, 아바타에 의한 채팅 등)과의 결합에 의한 복합 콘텐츠로 양질의 발전 구조로 변화되고 또한 인간의 삶의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가치 콘텐츠로 진화하고 있다. 김영기, 2002년 , 이-디자인,5p
1999년, 2000년, 2001년에 걸쳐 많은 콘텐츠들이 낡은 놋그릇
제 1 절 연구의 배경과 목적
환경이 인간 행동에 영향을 준다는 것은 이미 오래전부터 알려진 사실이다. 이러한 소비 환경이 포함하고 있는 상황적 요인은 소비자들의 행동 이면에 숨은 일관된 의사결정흐름에 상당한 영향을 행사할 수 있다. 그 동안 소비자 행동과 관련하여 이루어진 연구들은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