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과정에서 마련해 주는 것이다.
우리나라 1,2학년에 해당하는 과정으로 바깔로레아를 합격하고 대학에 입학한 학생들이 교양과목을 2년간 이수해야 한다. 이것은 앞으로 학생들이 선택하게 될 전공에 대한 탐색기간으로서 마치 학부제처럼 특정한 과에 소속하는 것이 아니라 인문학부,
교육의 개혁에 착수하여 현재 대학교육과정을 구성하고 있는 잡다한 공리주의적 학과목을 추방하고 대학을 순수한 학문의 잔당으로 격상시켜야 한다는 주장을 폈다.
특히 대표적인 항존주의자 허친스는 인문교육의 부활을 강조하면서 시카고 대학 총장 시절, 교양과목으로 ‘위대한 저서 읽기 프
대한 차별과 왜곡은 서울말만 표준어로 정했기 때문이라며 탯말두레 회원들은 헌법소원을 냈고
지난 달에는 공개변론까지 진행됐습니다. 표준어가 사투리보다 우월하다는 편견이 생긴 것은 교양
있는 사람들의 서울말만 표준어로 정한 뒤 교육을 통해 강요했기 때문이며 이는 평등권과 행복
추구
교육은 「평생교육법」의 범주에 들어 있어 노인교육기관이나 노인교육을 실시하는 단체가 보호를 받도록 되어 있으나 실제로 초․중등학교에서 실시되고 있는 노인학교를 지원하는 것이 전부였다. 그러나 최근 대한노인회, 사회복지관, 각종 종교단체, 민간단체 등 많은 단체 및 시설들이 노인학
교육시설 공간의 부족, 재원의 부족, 노인교육 분야의 전문가의 부족 등 각 교육기관의 운영주체의 성격에 따라 노인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있어서 차이가 있는 것 또한 현실이다.
노인들이 가장 원하는 강의를 하기가 어려운 이유로는 학교 운영자가 학생들이 배우기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에 대한
, 그리고 그의 신학적 모험에 반석 같은 동무로서 그와 이 날까지 우정을 맺어왔다. 그 당시 그들은 밧볼(Bad Bol)에 갈 기회가 있었고, 그곳에서 위대한 설교자인 크리스토프 블름하르트와 교제할 수 있었는데, 그의 인격과 메시지는 그들의 개인적인 생활과 신학적 사고에 결정적인 흔적을 남겨주었다.
대한의 교육 기회 제공을 정책의 최우선 목표로 삼고 있으며 최근에는 평생교육의 이념에 따라 직업교육을 위한 각종 직업학교 및 일반인을 위한 지역별 교양강좌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이다.
뉴질랜드 교육의 근본 정책은 ꡒ교육을 통한 기회균등ꡓ이다. 공교육 목표는 사회적 배경에 관계없
교양 체육뿐 아니라 전공 교과에까지 급속도로 신설되어지고, 여러 대학의 사회 교육원, 각 문화 센터, 구민 회관, 각 종 연수 등으로 쇄도하며, 젊은 청소년들 사이에서도 적지 않은 파급을 일으키고 있다. 그러므로 이 즈음에 우리 나라의 댄스스포츠에 대한 보급과 발달 현황을 되돌아보고 보다 긍정
종교교육과 신학』(서울: 한국신학연구소, 1990).
또한 기독교교육의 세 가지 근거를 성서로부터 도출하는데, 그것은 구약의 쉐마 교육(신 6:4-9)과 예수의 제자교육, 그리고 주의 교양 및 훈계 교육(엡 6:3)이다. 이것들은 학습자 안에 성경에 계시된 실재를 내면화시키고자 한다. 따라서 리처즈에게 기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