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플로베르
- 1821.12.12 프랑스 루앙 ~ 1880.5.8 크루아세
- 19세기 프랑스 리얼리즘(사실주의)을 근대적 소설기법으로 세련시키고 완성시킨 작가
“ 하나의 사물을 정확히 표현하는 말은 단 하나뿐이다.”
- 사실주의의 대표자, 자연주의의 구현자.
- 사실주의의 대표적 주자로서 그는, 면밀한 자료수
프랑스 누벨바그란 20~30대의 젊은 영화인들이 전통적인 영화에 대항하여 새로운 영화제작을 시작한 것으로, 직업의식을 갖지 않은 작은 그룹에 의한 제작이 많다. 당시 문학에서의 앙티로망, 연극에서의 앙티테아트르 등의 동향과 상관관계에 있으나 특별히 체계적인 이론을 갖춘 예술운동은 아니다.
프랑스 내에서조차 쇼아에 대한 역사 쪽의 논의는 이 주제에 대해 EHESS가 최초로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 1982년 이후 본격화되기 시작했으며, 따라서 이 문제는 프랑스 사학계에서도 오랫동안 소홀히 취급당한 주제 중의 하나였다. 이 문제에 대한 접근은 우리로 하여금 다음과 같이 몇 가지 질문을 던져
기록을 토대로, 그는 하층민 사회의 추악한 측면을 비참하게 묘사하였는데, 이러한 시각과 완숙하지 못한 소설이론, 거친 문체 등이 계속 비판적 논의의 대상이 되기도 하였다. 그는 19세기 말과 20세기 초, 프랑스를 뒤흔든 유명한 '드레퓌스 사건”때, 드레퓌스를 옹호하는 편에 서서 정의를 주장한다.
자연주의에서 자연은 어디까지나 물질적인 것으로 파악된다. 인간 역시 물질적, 육체적인 현상으로 파악되며, 인간이 지닌 영적이고 정신적인 면도 생리적으로 규정된다. 문학사적으로 볼때 자연주의는 19세기 후반을 지배하던 ‘시적 사실주의’를 계승하고 이것의 사실주의 경향을 보다 극단화시킨
사실주의는 서양의 근대문학에서 고전주의와 낭만주의 이후에 나타난 사조로서 사실을 있는 그대로 충실히 묘사하는 것을 기본 방침으로 하는 현실주의적인 문예사조이다 프랑스의 발자크, 스탕달, 러시아의 고골리,영국의 디킨즈 등에 의해 발전된 사조로서 일부러 미적이고 조화된 것을 찾기보다
프랑스(lle de France)
파리를 가운데 두고 그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반경 100km에 이르는 지역을 일컫는다. 나폴레옹이나 루이 14세와 같은 역대 인물들이 그들의 통치 시절에 수집하기 시작한 많은 유물과 작품이 몰려 있어 프랑스의 섬이라는 뜻으로 lle de France라고 부른다. 파리와는 또다른 프랑스의 아
프랑스(불란서)
영국
독일
■ 라살르의 ‘기독교학교’
■ ‘자선학교’
■ 자선학교의 보조기관 ‘주일학교’
■ 개신교 지역에서 교육운동 전개
■ 아우구스트 헤르만 프랑케
■ 빌헬름1세 : 프로이센 내에서의 초등학교 취학 의무화
■ (✎이후 학교규정은 유럽의 모든 나라에 광범하고
프랑스 주류 영화계의 흐름을 거슬러 새로운 물결을 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그때의 사상적·이론적·영화내적 특징은 시·공간의 한계를 뛰어넘어 현재도 전 세계적으로 그 흔적과 영향을 찾아볼 수 있으며, 나아가 ‘누벨 바그’가 현대 영화의 형상화에 큰 기여를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