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종교의 의미
융(Carl Gustav Jung)은 인간의 진정한 역사는 책 속에 있는 것이 아니라 인간의 심혼에 살아있다고 보았다. 곧 인간 안에는 자기가 의식하는 층이 외곽에 있고 그 밑에 개인적인 무의식의 층이 있으며 내면의 가장 깊은 심층에는 집단적 무의식이 자리 잡고 있는데 이 집단적 무의식이야
Ⅰ. 서론
종교는 초현세적 자아에 대한 견해와 매개 원리를 가지고 있으므로 문화적 생산 양식 사회의 개인들에게 “자신을 돌아보는 힘”을 갖게 하는 방법과 절차를 제공할 수 있다. 사람들이 자기의 행위만이 아니라 존재론적인 본성을 돌아볼 수 있게 하고 스스로 자기를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을
민족으로는 중국인, 그리스인, 터키인, 키프로스인, 이탈리아인, 스페인인 등이 있다.
Ⅱ. 영국의 종교
영국에서 모든 사람들은 국가나 다른 집단들로부터 침해나 간섭을 받지 않을 종교의 자유를 지니고 있다. 종교적인 기구나 단체들은 재산을 소유할 수 있으며 학교를 운영하고 그들의 신앙을 적
일본의 민족종교 - 신도
Ⅰ. 신도의 정의
1. 신도란?
신도라 함은 어떤 일정한 종교를 믿는 사람이라고 일컫는다.
일본에서의 신도란 글자는 しん-とう [神道] 일본 황실의 조상인 あまてらす-おおみかみ (일본 신화의
해의 여신)이나, 국가적·민족적 바탕을 이루는 신들을 숭배
뿌리 깊게 박혀있는 기본적인 문화는 쉽사리 바뀌지 않을 것이다. 특히나 그들의 삶을 지배하고 있는 종교와 명절은 격변하는 중국의 사회상황에서도 아직 영향력이 대단하다. 따라서 중국의 명절과 종교를 연구함으로써 우리는 중국인의 기본적인 생각과 중국의 문화를 파악할 수 있으리라고 본다.
종교적인 절대적 존재로는 받아들여지지는 않았다. 고대부터 종교로 확립될 수 있는 확실한 대상이 있으면서도 그것이 관념으로만 남아 있게 된 원인을 찾아보면 그럴만한 이유가 성립된다.
고대 중국 문명을 일으킨 민족은 인도나 이집트 혹은 중동지역처럼 고정된 지역에 한정되지 않고 황하유역
Ⅰ. 개요
문혁기간 중국의 경제는 발전되지 못하였다고 하지만 기본 건설이외 과학기술분야에서는 크게 발전되었다. 중소관계악화로 소련의 기술진들이 철수한 많은 분야를 순수중국 기술진에 의해 연구되어 1968년에는 장강대교가 완성되고 석유화학분야도 선진기술개발로 상당한 발전을 하게 된
Ⅰ. 개요
전쟁 이전까지 국공합작에 의해 항일 통일전선을 형성하고 있었던 공산당과 국민당은 곁으로는 일본과의 싸움에 온힘을 집중하고 있는 것처럼 보였지만 안으로는 일본 패망 이후 중국에서의 패권에 더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미국의 개입 등으로 일본과의 전쟁이 점차 유리하게 전개되어가
Ⅰ. 서론
종교의 세속화 과정을 촉진했던 요인들은 사회적, 정치적, 경제적 측면에서의 급격한 변화뿐만 아니라, 세계관의 커다란 변화에서도 찾아 볼 수 있다. 현대 문명을 변형시켰던 세속화의 과정은 계몽주의로부터 비롯되었는데 계몽주의는 세속적인 도덕적 사상을 위한 새로운 유형의 근거를
그런데 인간은 현세에서 죽음을 향해 순간순간을 살아가고 있다. 여기서 죽음이 단순히 종말을 뜻한다면, 인간이 왜 굳이 도덕적으로 살아야 하는가에 대한 근원적인 의문이 제기된다. 바로 여기에 단순히 도덕적인 차원을 넘어선 종교적인 인생관이 거론될 여지가 생기는 것이다. 종교에서는 인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