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과 사은 신앙은 둘이 아니라고 본다. 추상적 근원에 대한 진리 불공과 구체적 존재에 대한 실지 불공이 둘이 아니다. 진리 불공은 일원상 진리 불공이고 사은 당처에 대한 불공은 실지 불공이 아니라 일원상 진리 불공이 사은 불공이고, 진리 불공이 실지 불공인 것이다.
이러한 원불교 신앙에 대한
신앙하고 그 교법을 이해하여 교법대로 실천하지 않으면 아니 되는 것이다. 교법을 신앙하므로 하여 고(苦)를 없애고 낙(樂)을 얻을 수 있으며, 교법을 이해하므로 하여 미(迷)한 것을 씻고 오(梧)를 열게 되는 것이며, 교법에 순종하여 실행한다는 것은 악을 버리고 선을 닦는다는 것으로 이것을 불교 3
Ⅰ. 서론
칼빈은 프랑스 피칼의 주 노용시에서 1509년에 태어났고 다른 어떤 개혁자보다 유복한 가정에서 교육을 받으며 성장하였다. 그의 아버지의 영향으로 신부가 되는 수업도 받았고 후에 법학도 배우고 문학까지도 접하면서 그는 개혁자로서의 자리를 잡아 갔다. 1532년 그가 회심하기까지 여러 학
Ⅰ. 서 론
우리는 중고등하교 시절 청록파 시인의 작품을 많이 접하고 공부한 것으로 기억난다. 그들의 작품은 서정적이고 목가적이면서 그 시대적인 서민들의 애환을 대변해 주었다고 생각한다. 청록집을 펴낸 청록파 시인 3인은 조지훈, 박두진, 박목월이다. 그들이 청록파라고 이름 지은 이유는,
(2) 라와 파라오
<1> 라의 이름의 등장
그러나 제2왕조의 파라오 라네브에서부터 초기 이집트의 신왕사상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된다. 라네브는 태양신 라의 이름이 최초로 사용한 파라오인데 이름 자체가 ‘라는 주인이시다’ 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이는 이집트 왕권이 호루스가 아닌 태양
하는 종교현상을 말한다.
샤머니즘, 불교, 이슬람교 등 다양한 종교와 신앙을 가지고 있고 이에 중국정부는 최소한의 사원과 예배당을 인정하고 정기적인 모임을 간섭하지 않는다.
(2)중국 소수민족 정책의 변화 과정
① 민족분리정책 시기 (중국 공산당의 창당~중화인민공화국의 건립, 1921~1949)
Ⅰ. 서론
맞춤법의 준수 문제는 어문 규범을 제정하고 시행하는 기관과 이를 사용하는 언중들의 자세에 대한 이야기이다. 즉, 어문 규범을 시행하는 기관은 이러한 어문 규범이 제대로 정착되고 실생활에서 뿌리내릴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실제로 어문 규범이 제대로 지켜지지
신앙과 문화를 전파, 전수 할 것인가 하는 점이다. 다음 세대가 하나님을 경외하는 신앙과 문화를 갖도록 선도하는 것이 기성세대의 역할이며 교회의 사명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청소년 사역의 사명을 감당 할 교회에 몇 가지 관점을 제시하며 본 논문을 마치고자 한다.
첫째, 청소년들에게 교
지금 우리가 경험하고 있는 역동적 환경 변화는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큰 흐름이라 지적하였다. 그러므로 이에 맞서 조직을 이끌어 나가야 되는 리더들에겐 조직의 대단위 변화와 혁신, 즉 변혁을 주도할 막중한 역할이 놓여 있다(Nadler & Tushman, 1990).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리더 역할 연구의 상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