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人丁)을 받는 그 무엇이라고 정의 할 수 있다. 문화(文化)의 세계화(世界化)는 산업 발전의 결과 가운데 하나이지만 산업은 전통문화(傳統文化)들 속에 침입(侵入)해서 변화(變化)시키고 파괴(破壞)한다. 더구나 옛 문화(文化)들은 전통(傳統)을 통해 전해지는 반면 산업 문화는 계속 혁신(革新)한다.
世界와 맞닿아 있지만, 社會運動은 뚜렷한 方向性을 갖고 있다. 文學이 手段으로 轉落하는 것이다. 이는 文學이라기보다 '政治的 팸플릿'이다.
北韓文學史에서는 문학의 政體性을 프로문학에서 찾고 있다. 프로문학은 '藝術的 프로그램'이 아니라 '政治的 프로그램' 조진기,「한일 프로문학론의 비
할 수 있는 理氣論의 차이에 의해 敎育전반에 걸쳐 많은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다. 특히 性理學的 풍토에서 敎育은 國民의 교화와 科擧 준비에 目的을 두고 敎育機關은 유명무실화되었으며 敎育內容은 實生活과는 거리가 먼 經學과 訶章에 치중하였고 敎育方法도 암기 위주의 주입식 교육이었다.
김경희 ․ 박일영 ․ 임호권 ․ 김병욱 등 당시의 모더니스트들과 조우한다.
1946년(26세) 김수영은 《예술부락》에 시「묘정의 노래」,「孔子의 生活難」,「거리」,「꽃」등을 발표함으로서 등단하고, 이를 계기로 연극에서 문학으로 전향한다. 그리고 해방 공간을 명동에서 지내게 된다.
_ 企業現實의 급속한 변화에도 불구하고, 企業社會規範으로서 商法이 存在해 오고 있으나, 商法의 現實을 通說的 立場에서 살펴보면 "商法은 企業生活에 관한 法"이라는 企業法說이 支配的이고, 商法典의 基礎槪念이자 適用限界基準도 商人主義와 商行爲主義를 절충하여 統一性이 결여되어 있을 뿐
國際勞動基準의 設定으로 ILO가 作成하는 文書가 國際勞動法의 主要한 法源이 되고 있다.
_ (3) 이러한 國際勞動立法은 1914년 第1次世界大戰開始때에는 存在하지 않았고, 노동보호를 위한 經濟的인 原則이나 法律制定에 있어서 國際法의 權威에 達할만큼 一般的으로 받아들인 法典도 存在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