世界 人權 宣言은 오늘날 大部分의 國家 憲法 또는 基本法에 그 內容이 刻印되고 反映되어 實效性이 크기 때문에 매우 重要하다.
그러나 法的 拘束力이 없다는 點, 權利를 具體的으로 어떻게 報障할 것인가에 대한 國家의 義務를 提示하지 못했다는 點, 그리고 市民的․政治的 權利에 비해 經濟·
(2) 불교의 사후세계에 대한 관념
우리나라는 삼국시대 이후 고려시대까지 사회구조 자체가 불교와 융합된 체제였다. 허흥식, 「불교와 융합된 사회구조」『고려불교사연구』, 일조각, 1986.
따라서 불교는 모든 계층을 막론하고 생활에 깊은 영향을 미쳤는데, 특히 지배층과는 더욱 밀착된 관계였다
生活을 한 것으로 여겨진다. 이들은 비교적 잘 발달된 종교를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이들의 모습이 어떠했으며, 똑같은 인종으로 이루어진 구성원이었는지에 관해서는 입증되지 않고 있다. 기원전 3000년쯤 인구어 민족은 대이동을 시작하여 오늘의 Europe 전체와 일부는 Asia로 퍼져 나갔다. 이들 중 일
Ⅰ. 序論 - 時代槪觀 및 硏究 目的
1930년대 한반도는 만주사변(1931), 중일전쟁(1937), 태평양 전쟁(1941)으로 확산되는 일제 군국주의 하에서 문화적 自由가 유린되고 식민지 모순이 고착화되면서 일제의 대륙 진출을 위한 본격적인 병참기지가 되고 있었다. 세계적으로도 1933년 경제 대공황과 파시즘이
Ⅰ. 서론
한국문학사도 허다한 작가가 출몰되면서 장식되어 왔지만 한국문학사에 있어서 최초로 작가의식을 갖고 작품에 임한 작가는 두 말 할 것도 없이 金萬重이 이에 해당된다고 본다. 朝鮮朝 문학에 있어서 시조작가는 尹孤山이요, 가사작가는 鄭松江이요, 소설작가는 金萬重이 이에 해당된다
生活にのみ依頼して生存するに堪(た)えない。(中略)
(본능으로서 자기의 표현을 욕구 하는 개성은, 습성적 생활에게만 의존해 살아가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
それを名づけて私は智的生活(intellectual life)とする。(中略) 習性的生活に於(おい)て私は無元の世界にいた。智的生活に於て