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알을 섬기며 애굽 땅에서 그들을 인도하여 내신 그 열조의 하나님 여호와를 버리고 다른 신을 좇아 그들에게 절하여 여호와를 진노하시게 하였다.ꡓ 이로 인해 이스라엘은 적군의 침략을 받아 수난을 겪는다.
ꡒ 이스라엘이 미리안으로 인하여 심히 고난을 당했으므로 이에 이스라엘 자손이
서 론
브레히트와 그의 서사극
Bertolt Brecht
Profile
1989년 아우구스부르크 출생
1917년 뮌헨의 대학에 입학
1918년 최초 장편 드라마 바알(Baal) 집필
1924년 작품 활동을 위해 베를린으로 이주
1926년 브레히트 인생의 전환기
1927~28년 서푼짜리 오페라 집필
1938년 브레히트 전집 제 1,2권 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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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알` 을 발표한데 이어 `한밤의 북소리` 등희곡을 잇달아 발표했으며, 후기에는 `갈릴레이의 생애` `억척어멈과 그 자식들` `사천의 선인들` `코카서스의 백묵원` 등의 대작을 남겼다. 나찌즘의 광기가 본격화되자 그는 덴마크, 핀란드등을 거쳐 1941년 미국으로 망명했으며, 나찌즘이 패망하기까지 더욱
바알신과 아세라신과 같은 자연신 또는 바벨론 등에 거주하는 이방인들이 섬기던 별의 신들이었다. 구약성경에는 하나님의 백성이 이러한 자연신들과 별의 신들에 미혹 당한 사실이 수없이 기록되어 있다. 이방신들에 미혹 당하는 일이 많았던 것은 이방신들이 풍년과 자손의 번성을 보장해 주는 것으
바알에게 무릎 꿇지 않은 칠천명이 있었던 것과 같다. 말씀이 순수하게 선포되면 교회가 언제나 발생하고 자라서 존속한다. 그러므로 말씀이 바로 선포되면 교회는 언제나 어디서나 존재하고 그리스도의 재림시까지도 존속할 것이다. 로마 교회는 사람들의 결정을 하나님의 말씀의 자리에 세우므로 교
축제
8. 담무즈가 환생하여 이스터 여신이 된 것과 성주간 동안의 우상 행렬 의식
8. 부활절의 전 주인 성주간 동안에 예수님과 마리아와 베드로의 상을 만들어 행렬의식을 거행함
9. 바알과 이스타르 여신과 담무즈 숭배
9. 예수 그리스도와 마리아와 베드로와 여러 사람들의 상(像)을 만들어 숭배
바알 신 Baal》(1919)과 《도시의 정글》(1923) 등이나, 풍부한 환상과 냉정한 객관성, 그리고 시민사회에 대한 도발을 곁들인 서정시 《가정용 설교집 Die Hauspostille》(1926)으로 주목을 받았다. 정서적이며 환상적인 연극과 오페라의 부정을 목적으로 한 스캔들에 찬 오페라 《마하고니시(市)의 흥망》(1929)과
바알’을 발표한 다음 두 번째 희곡인 ‘한밤의 북소리’가 뮌헨의 캄머슈필레 극장에서 1922년 9월 29일 초연된다. 그는 이 작품으로 인해 평론가 헤르베르트 예링의 추천으로 클라이스트 문학상을 받는다. 1923년 5월 9일에는 ‘도시의 밀림 속에서’가 뮌헨의 레지덴츠 극장에서 에리히 엥엘의 연출로
바알 신 Baal〉(1923 공연)과 첫 성공작 〈밤의 북소리 Trommeln in der Nacht〉(1922, 클라이스트 문학상 수상), 시와 노래 모음 <가정용 설교집 Die Hauspostille〉(1927), 최초의 본격 희곡 〈에드워드 2세 Edward Ⅱ〉(1924) 등이 나왔으며, 베데킨트·랭보·비용·키플링과 같은 작가들을 숭배했다. 이 시기에 또한 반부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