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자동차 산업의 경쟁력 강화 노력
Ⅰ 일본 자동차의 역사
현재 일본의 자동차회사들은 세계시장에서도 전혀 손색없는 브랜드를 자랑하고 있다. 일본의 자동차 역사는 19세기 말부터 시작되었다. 1898년 1월에 프랑스인에 의해 도입된 프랑스제 '파나르 르바소' 차량이 그 시초이다. 그 후 1902
Ⅰ. 서 론
문화의 시대인 21세기에는 상상력과 감성에 기반한 창의적인 문화가 ‘소프트 파워’이자 진정한 국력이 되고 있다. 산업시대 제조업 중심에서 문화적 체험을 상품화하는 문화생산으로 급속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인간의 정신에 자양분을 제공하는 문화적 자원과 체험이 부가가치 창출
문화의 정의와 학자들의 시각에 따른 해석을 살펴보고, 제4차 산업혁명기에 나타나고 있는 청소년문화에 관한 견해를 탐구하고자 합니다.
청소년문화의 정의와 학자들의 시각:
청소년문화는 사회적, 문화적, 경제적인 다양한 요소들이 청소년들의 가치관과 취향에 영향을 미치며 형성된 창의적인
문화에 지불하고자하는 비용이 증대하고, 정보 전달수단의 발달로 대중문화가 급속히 확산되면서 문화가 산업과 접목되기 시작한 것이다. 미래 지식기반경제를 구성할 대표적인 산업들로서 정보통신산업, 생명공학과 의약산업, 그리고 문화산업 등이 거론되고 있다. 특히 문화산업은 아이디어와 창의
산업의 부가가치 창출 인정
- 경제가 문화에 대한 수요 창출 ----> 문화가 국부를 창출하는 시대
/ 음반산업의 이해 /
High Risk , High Return – “ Jackpot를 터트리는 산업 “
고부가가치 산업
제작자의 전문성과 창의성이 상품의 경쟁력을 결정하는 “ 지식 창조형 산업 “
02. SM Entertainment
지식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하는 전형적인 미래지향적인 산업
영화, 음악, 게임 등 대중적인 문화상품
콘텐츠산업의 문화적 할인
콘텐츠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
국제 현황 및 한국의 위상
글로벌 경쟁 환경에 직면한 한국의 콘텐츠 산업이 경쟁력 제고방안
연간 생산규모 12조원
방송, 게임,
산업은 단순한 행락이나 유람에 그쳤던 예전의 이미지를 벗어나고 있다. 매일의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경험으로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하는 것, 바로 그것이 관광의 새로운 의미로 부상하고 있는 것이다. 1200만 관광객 시대를 열기 위한 창의시정 역시 새로운 관광에서 출발하여야 할 것이다.
창의적인 조직문화(‘FOCUS' 의식개혁운동)
LS그룹에 인수되기 전 국제그룹의 해체 등의 부침과 역경은 조직내의 보신주의, 소극적인 자세, 안일함이라는 구습에 의한 결과였다. 인수 후 조직문화의 안정을 위해 'FOCUS'의식 개혁운동을 실천했다. F는 Freeom(자유), O는 Ownership(자율), C는 Com-munication(소통), U
문화가 그 해답이라고 생각한다.
그 해답을 찾기 위해 안철수 연구소를 방문해 보겠다.
2. 연구 내용
1) 연구 주제
조직문화, 지식경영, 창조성, 생산성
2) 연구의 범위
리더의 경영 스타일
조직 전체의 문화 - 무엇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
는 조직인가?
조직 구성원의 커뮤니케이션
조
문화가 그 해답이라고 생각한다.
그 해답을 찾기 위해 안철수 연구소를 방문해 보겠다.
2. 연구 내용
1) 연구 주제
조직문화, 지식경영, 창조성, 생산성
2) 연구의 범위
리더의 경영 스타일
조직 전체의 문화 - 무엇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조직인가?
조직 구성원의 커뮤니케이션
조직과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