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인 심리적 배경
➀ 이혼을 하고 나서 사람에 대한 믿음을 잃어버림.
➁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혼에 대한 상처를 간직하고 있음.
➂ 이혼 후 앞으로의 삶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고 있음.
➔ 이혼은 한 개인이 감내하기 힘든 상처가 될 수 있으며 이혼 후 삶이 내리막길로
Ⅰ. 서론
우리의 교실현장에서 부딪치게 되는 다인수 학급 문제와 투입자료의 부족은 학습자의 흥미와 능력차이를 고려하지 않고 일제 학습을 많이 하기 때문에 언어교육에 있어서 비효율적인 결과를 초래한다. 상위 그룹은 시간적인 낭비가 되고 하위 그룹은 적절한 보충의 기회가 없어 학습결손이
지금까지의 수업에서도 “맨손 체조식 수업”을 지양하고 다양한 학습 매체 및 자료를 활용한 수업의 전개를 수 없이 강조하여 왔다. 굳이 열린 수업이라는 이름을 부여하지 않아도 예전부터 실천해 오던 바로 그 내용인 것이다.
그런데, 왜 오늘날에 와서 유난히 자료를 소중히 하는, 자료가 있는 수
학습자 등의 교육적 요구와 특수성 등을 당해 학교의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반영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초등학교에는 국가 수준 교육과정에 중․고등학교와 같은 선택의 장치가 전연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이수 과목 전체가 필수 과목만으로 부과되었던 것이 제 5차까지의 공통적인 실정이
초등학교 수업방법이 많이 개선되었다고는 하지만, 아직도 대부분의 수업은 교사가 아동들 앞에 서서 열심히 교과서에 실려 있는 내용을 설명해 주는 형태가 가장 많다. 일제식, 강의식, 설명식의 전통적 방법은 그 나름대로 장점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교육의 과학화, 개별화, 개성화, 협동화를 표방하
도산이 살았던 1878년에서 1938년까지의 약 60년은 우리 민족사에서 가장 어려웠던 시대에 속한다. 서구열강의 끊임없는 침략으로 한반도는 열강들의 각축장이 되었고, 이웃나라 일본은 우리나라를 강제로 병합하여 36년이란 긴 시간 동안 우리 민족에게 쉽게 치유되지 않을 상처를 입혔다. 하지만 암울한
학습자 안에 성경에 계시된 실재를 내면화시키고자 한다. 따라서 리처즈에게 기독교교육은 성서 안에 나타난 계시된 실재의 인격적 형상화이며, 기독교교육은 성도들로 하여금 실재로서의 진리를 경험하도록 부르는 역할을 감당해야 한다. 이것은 그리스도의 제자로 부르심을 받는다는 것이 바로 이
Ⅰ. 신라시대의 교육사상가 원효
원효의 일생은 화쟁의 방법에 의하여 自利를 구하고 대중교화를 통하여 利他를 행함으로써 석가 이후 상구보리 하화중생으로 대표되는 불타의 참 정신을 구현하는 것으로 일관되었다고 할 수 있다. 여기에서는 <<대승기신론소>><<대승기신론별기>>를 통하여 眞俗不二
Ⅰ. 서론
언어는 그 언어가 사용되는 사회 문화적 배경 안에서 사용되는 것이므로 한 언어가 단순히 언어규칙과 기본적인 4가지 언어기능을 습득하였다고 해서 그 언어를 완벽하게 학습하고 이해했다고 볼 수 없다. 따라서 언어적 능력은 사회 문화적인 상황 안에서 적절하고 정확하게 언어를 이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