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하나를 전체적으로 느낄 수 있다면 바로 이것이 산교육이 아니겠는가?
5). 모둠을 짜서 관찰하게 하자.
개인이 조사활동을 하다보면 속도가 더뎌 지루하기도 하고 싫증을 낼 수도 있다. 따라서 모둠을 짜서 조사관찰을 시키자. 그러면 이런 단점을 보완할 수도 있고 개인이 놓치기 쉬운 것도 여럿
대안적 관점은 그런 측면에서 의미를 갖는다고 하겠다. 어떻게 덕목교육과 공동체교육 그리고 고차적 사고교육이 조화를 이루며 나아갈 것인가? 하는 문제는 교사의 지혜에 절대적으로 의존할 수밖에 없다.
교육과정에서 제시한 교사양성체제는 재검토되어야 마땅하다고 생각한다. 교육학과목에서
보고 있다(선우진, 2015).
이러한 이유로 최근 교사 교육은 일방적인 전달식 강의가 아닌 교사가 주최가 되어 연구자이자 학습자로 역할 하는 것을 권장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학습공동체가 학교교육을 개선하고자 하는 학교개혁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시도되고 있다(최남정?임부연, 2013).
교육 내용 역시 지배층의 행위에 중점을 둘 가능성이 많아진다. 하지만 이러한 문제점에도 불구하고 역사는 인간의 이야기라는 점에서 역사적 사건이 가지는 교훈성 자체를 부정하기는 어렵다.
(3) 교양으로서 역사
역사를 아는 것은 하나의 상식을 갖추는 일이며, 역사적 사실을 아는 것은 다
교육이 제 역할을 발휘하지 못하는 원인이 되는 것이 부모와 자녀간의 문화차이 및 세대차이가 좁혀지지 않으므로 일어난다. 그러므로 교회에서의 가정 사역 또한 문화라는 관점을 무시할 수 없는 부분 중의 하나이다. 이러한 문제들을 분석하고 극복해 나아갈 수 있는 실제적인 프로그램을 제시해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