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생양으로 삼고자 하는 경향이 나타난다고 한다. 이렇게 희생양이 된 여인에게는 부정적인 특성이 각인되고 그로 인해 그녀의 명예가 훼손당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작가의 입장표명을 바탕으로 본 레포트에서는 르네 지라르의 희생양 테제 이론과 접목시켜 고대에서 행해졌던 권력적 희생의 구조에
에우리피데스의 <메데아>는 이아손과 메데아 사이에 벌어지는 미움과 다툼을 주요 쟁점으로 삼아 쓰여진 희곡이다. 이 희곡은 이아손이 메데아를 버리고 코린토스의 왕녀와 새로 결혼을 함으로 인해 메데아가 분노와 비탄을 느끼는 것으로 시작한다. 게다가 추방까지 당할 위기에 처하자 메데아는 결
구조, 언어 행위 참가자들이 공유하고 있는 지식을 비롯하여 여러 가지 요소들이 포함된다. 지금 베이징의 일부 젊은 여성들은 입천장소리<>를 혀끝소리 <>나 그에 가깝게 발음함으로써 더욱 여성다운 맛을 보여주며 애교와 미적효과를 더해주고 있는데 이러한 추구가 바로 사회적 효과를 고려한 것이
독일과 지금 머물고 있는 미국 캘리포니아 그 어느 곳에서도 고향을 찾을 수 없다는 고향상실의 감정이 당시 볼프의 의식에 깊게 자리 잡고 있었다. 볼프의 이러한 입장은 1993년 1월에 촉발된 볼프 자신의 슈타지 연루 문제와 연관되어 더욱 증폭된다. 볼프는 1월 21일에 <베를리너 차이퉁>신문에 자신이
수 있다. 즉 남성들의 폭력과 파국은 과거와 신화만의 일이 아니라 오늘날 우리에게도 큰 문제인 것이다.
또 “찢어진생리대”는 “콜키스 여자들의 피”의 이미지와 맞닿아있는 것으로 남성 정복자들 에 의한 여성의 희생을 암시한다. 과거와 마찬가지로 “기차 안에 쪼그리고 앉아[…] 색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