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작품을 형성하지 않고, 미술 비평의 활동에 접근할 수 있다. 기본적인 과목 중 어떤 것이 중시되거나 혹은 다른 것에 비해 우선적으로 배열되는 지에 대한 계층 구조는 없으므로, 여기서 그들의 논의 순서에서 그 어는 것도 추정될 수 없다. 미술 창조는 미술적인 의도에서 미술적인 성취도로의 변
미술시장의 규모를 실거래량으로 추정한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고 공식집계 된 자료를 바탕으로 간접적인 규모를 대략적으로 가늠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한국미술시장의 규모는 총 5000-6000억원 정도로 추정된다.
최근에는 과잉유동성 상황에서 부동산 시장에 대한 각종 규제책이 나오면서 주식
미술가에 대한 이야기가 일언반구조차 언급되어있지 않다. 만약 여성미술가들의 작품이 미술사에서 논할 만큼 표현 양식이나 기술적인 면에서 부족해서 그런 것인지 아니면, 여성이 미술을 행하는 주체로서 가치가 없다고 생각되어져서 무시되어진 것인지는, 앞으로 살펴볼 여성 작가들과 그들의 작
연구 경향을 불러 일으켰다. 1990년대 제 6차, 제 7차 교육과정에서는 창의성 중심에서 기초적 이해를 토대로 한 미적 인식 능력, 창의성, 비판적 사고력 그리고 미술 교과 자체의 본질적인 측면을 강조하며 미술의 다양한 영역(미학, 미술사, 미술 비평, 미술 창작)의 학문적 체제를 받아들이는 방향으로
연구는10년 후 알베르티(L. Alberti)에 의해 정교하게 이론화 되었다. 화가들은 선원근법[Linear Perspective; 한 점(소실점; The vanishing point) 을 향해 뻗어나간 선들에 의해 사물들이 뒤로 물러난 듯한 시각효과를 주는 방법]과 사물의 크기를 줄여가거나 색조를 흐리게 하고 세부를 간략하게 묘사하는 방식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