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변가에 누워 있을 것만 같은 예상을 깨고서, 파라솔을 펴고 아이들이 노는 놀이터에 누워 있는 것으로 시작한다.
그리고 싸이는 신문지와 쓰레기와 먼지가 많이 날리는 곳을 걸어 나오면서 등장을 하고 사우나와 한강 둔치, 그리고 관광버스를 무대로 하여 복고적인 구식복식을 걸치고 출현한다.
Ⅰ. 서론
예술은 그 시대의 정신을 집약하고 있는 문화이고, 각 지역 별로 그 표현과 양식이 다르게 나타나기 마련이다. 우리는 한국과 중국의 전통 민족 문화인 경극과 가면무 탈춤을 비교 분석하여, 각 나라의 사회적인 상황과 가치관을 이해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통적으로
복식에 대한 어떠한 교육이 필요한가를 알아보고자 한다.
한국과 일본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국의 전통복식에 대한 인식에 대해 비교 분석하여 앞으로 우리나라의 전통복식이 나아갈 길을 제안하는 것이다. 한복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통복식으로서 단지 ‘전통복식‘이라는 것에 국한되지 않고
복식문화연구학회, p865 참조
이처럼 20대에게 있어 '패션'은 '나의 거울' 그리고 나를 돋보이게 하며 나의 가치를 상승시키는 수단으로써 '옷', '의복'이라는 차원 그 이상으로 여겨지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 제품은 나를 돋보이게 하는 욕구를 채워주고 나의 가치를 상승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분석가나 활동가가 될 수 있도록 하기
•학교와 가정간의 능률적인 상호관계를 증진시키기
Gollnick
(1980)
•문화적 다양성의 장점과 가치 촉진하기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인간 권리와 존중 촉진하기
•대안적 생활 선택 촉진하기
•사회적 정의와 공평한 기회 촉진하기
•집단간
이해하는데 적극적이어야 할 것이다.
Ⅱ. 장신구의 정의
장식을 위하여 신체나 의복에 붙이는 복식 부속품. 필수적인 것은 아니나 복장을 보다 완벽하게 하는 기능이 있다. 액세서리와 동의어로 쓰이는 경우도 있으나 엄밀히는 액세서리의 한 분류이다. 즉 장신구는 브로치·핀·목걸이·팔찌·귀고
분석하는 것은 그 시대의 배경을 이해하는데 중요한 기준이 된다. 그런데 언뜻 살펴보면, 오늘날의 의복 문화는 전통 의복과는 전혀 거리가 먼 별개의 것이라고 생각되어 진다. 그러나 우리 주변을 자세히 둘러보면 전통 복식의 분위기와 미를 살려 오늘날에도 이용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바로 개량한
Ⅰ. 서양의 국가관
1. 그리스의 국가관
고대 그리스에 있어서 도시국가는 사회적·정치적 생활의 기본적인 형태이었다. 아리스토텔레스가 주장하는 바와 같이 인간은 원래 독립하여 생활할 수 없는 정치적 동물로서 사회생활의 안전을 추구하는바, 인간은 국가를 떠나서는 생활을 영위할 수가 없었던
공정하고 객관적인 자세로 국민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가 마련되어야 한다는 취지에서 이번 조사를 행했다.
Ⅱ. 본론
1. 일간지의 보수와 진보 분석
1.1 보수, 진보 신문 실태
우리는 매일 그 전날에 일어났던 중요한 사건들을 TV, 인터넷, 신문 등을 통해 전달받는
분석적인 수단에 의해서 달성되어진 것이다. 확실히 추상미술은 미술 일반의 추상적 가치에 대한 감수성을 세련화하였고 또 설명적 묘사에 의하지 않은 커뮤니케이션의 이해를 증대시키는 데 기여한 바가 있다.
제 2 차 세계대전 후부터 표현주의적 추상 계보를 이어가는 흐름과 옵티컬아트나 키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