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을 대할 때, 오직 독자의 정신에 의해 야기되는 감각적 경험만을 강조한다. 따라서 그 이미지가 축어적인가 비유적인가를 분별치 않고, 때로는 축어적으로, 때로는 비유적으로 때로는 두 가지 개념을 동시에 사용한다. 페이지 위의 진술과 그 진술이 정신 속에 생산하는 감각과의 관계만을 강조하
심상으로 표현한 이미지즘 계열의 대표적인 시이다. 윤여탁, 「시 교육에서 언어의 문제 - 정지용을 중심으로」, 『국어교육』, 90호, 한국국어교육연합회, 1995
이 시에는 인간의 감각에 의존하는 심상인 지각적인 심상의 종류가 다양하게 내포되어 있다. 이 시를 다함께 분석해 봄으로써, 앞서 이론에
시험’은 한 개인의 특수한 과제나 일련의 과제에 대한 행동을 관찰하는 일체의 체계적 절차를 의미한다. ‘측정’은 시험과제를 입증할 수 있는 양의 체계를 포함한다. ‘평가’는 세 가지 용어 중에서 가장 넓은 의미이며, 행동이나 그 밖의 시도와 관련된 자료의 체계적인 수집과 분석, 해석이 포함
시는 그러한 문학에서 으뜸가는 것이라고 말하는 것을 볼 때, 문학이라고 지칭되는 작품은 많지만 시처럼 언어예술의 극치를 나타낸 경우는 드물다. 작품의 이해는 작품의 현장검증을 통해서야 비로소 의미있는 역할을 하게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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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시(시문학)의 개념
아리
및 측정, 유아교육철학 등이 취약하다는 연구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강금희(1983)의 연구에서는 1922년부터 1982년에 이르기까지의 우리나라의 유아교육연구자료 700편과 교육자료 정보센타(ERIC)가 수집한 자료 중 255편 등 총 955편의 자료를 대상으로 분석을 실시하였는데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전체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