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그러한 문학에서 으뜸가는 것이라고 말하는 것을 볼 때, 문학이라고 지칭되는 작품은 많지만 시처럼 언어예술의 극치를 나타낸 경우는 드물다. 작품의 이해는 작품의 현장검증을 통해서야 비로소 의미있는 역할을 하게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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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시(시문학)의 개념
아리
교육의 장에서는 이런 두 갈래의 관계에 대한 이해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특히 행이나 연의 구분이라는 최소한의 장치를 가지고 있는 자유시에 비하여 산문시는 그런 장치마저도 없다. 더구나 산문과 운문 사이의 경계마저 명확하지 않다. 이를 살피기 위해 먼저 고등학교 학습 교재와 대학
여러 해석의 복합적 산물일 수도 있다. 여기서 알 수 있듯이 어떤 텍스트를 해석함에 있어서 해석방식에 대한 꼼꼼하고 세심한 고려가 필수적이다. 가까운 당대적 경험의 검토를 통해서 사람들은 옛사람의 경험을 확인하는 것이다. 텍스트를 해석함에 있어서도 반드시 한 방법에 의존할 필요도 없다.
할 대상으로 여겨졌다. 더불어 문학에 있어 비무장지대는 근원, 본질, 원형으로서의 상징을 가지게 되었다.
이제 비무장지대를 없애는 길만이 통일을 이룩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한 고전적인 이데올로기는 원형의 회손 이라는 측면에서 점차 사그라졌다. 비무장지대를 없애는 것은 필연적으로
교육에 힘쓰고 부국강병을 이룩하여 세계 만방에 국위를 선양해야 한다는 것이다. 김학동 , 한국 개화기 시가 연구 , 시문학사, 1981, P.56
서양이나 일본이 양이나 왜적이 아닌 문명국으로서 표상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들과의 적극적인 교류를 갖기를 희구하고 있다. 이것은 『용담유사』를 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