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역할놀이란?
가작화놀이, 극화놀이, 가상놀이, 상징놀이 등 많은 용어가 함께 사용되고 있는 역할놀이는 유아로 하여금 상대방의 입장에서 그 사람의 역할이나 행동을 예측하여 직접 활동 해 보게 하는 투사적인 방법이다
(Walsh,1980). Shaftel & Shaftel(1982)은 역할놀이란 사회적 문제 해결과정의 하나
1. 협동학습이란?
협동학습은 여러 가지 수업 형태를 포함하는 포괄적인 정의로 어떤 하나의 구체적인 수업 방식을 지칭하지 않는다(박용한, 2010). 따라서 협동학습의 개념을 소개하고 있는 학자들 또한 협동학습을 다양하게 정의한다. Slavin(1990)은 협동학습을 학생들이 교사로부터 제시된 학습과제를
교육적 의미의 분석에 선행하여 역사적 의미를 전체적으로 고찰해 보자. 권성아(2004)에서는 단군신화에서 드러난 홍익인간의 이상을 다음과 같이 분석하였다. 권성아(2004), 「홍익인간의 이상에서 본 한국교육」, 『단군학연구 제 11호』, 성균관대학교, p.36
1)환웅이 천상의 완전한 세계를 포기하고
Ⅰ. 학습 지도평가
1. 정보의 수집
공식평가와 비공식평가
학습지도의 결과와 과정에 대한 평가적 정보는 공식적․비공식적 수단으로 수집 될 수 있다.
2. 형성평가와 총괄평가
1) 형성평가란
- 목표진행을 사정할 목적으로 하는 평가이고 학습진행의 조정에 사용되는 절차 이다.
① 교
Ⅰ. 서론
국내에서는 COVID-19의 확산에 대응하기 위한 대책의 하나로 정부는 2020년 3월 6일부터 권장하기 시작하여 사회적인 운동으로 시행되었으며, 각 지방자치단체 별로 각종 캠페인으로 확산되었다. 이후 COVID-19의 확진세의 변화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연장하고 있다. COVID-19 사태는 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