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한 가르침의 제반 국면들이다. 신약교훈의 중요한 요소는 그리스도의 인격적 강림이 하나님 나라와 천년왕국에 관련되어 있다. 그것은 그리스도의 강림과 최후의 심판사이에 있을 그리스도의 천년간의 통치를 의미한다. 또한 천년왕국은 교회 안에서 이루어지는 영적 통치(무천년설)로 간주하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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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비교 언어학(Comparative Philology)
인류 언어의 자연적 그룹들에서 출발하여 그 언어들과 방언의 기원 및 관계를 찾아내고 인류 역사의 시작에까지 올라가 현재 분포되어 있는 종족들의 통일성과 이미 오래 전에 없어진 문명의 자료들을 찾아내는 학문으로서 성경의 배경연구에 도움을 준다.
정체적을 가지도록 하는 경향을 낳았던 것이다. 그런데 바울의 공격적인 선교는 유대교 지도자들로 하여금 스데반때에 제기되었던 문제를 다시 끌어내어 기독교를 공격할 빌미를 주게될 가능성이 다분이 높은 위험한 것으로 이해되었다. 예루살렘 공의회는 이러한 문제에 대하여 매우 진보적이며 또
지적하고 메이천박사를 중심하여 새로 출발한 웨스트민스터 신학교로 가도록 권한 것은 박형룡박사의 신학과 사상의 배경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단서가 될 수 있다. 그러므로 그의 신학과 사상을 연구할 때는 반드시 구 프린스톤 신학전통의 맥락에 비추어서 연구되어야 할 것으로 사료된다.
"의 방법을 사용하여 그들의 신학을 전개한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민중신학은 성서(텍스트)를 신학의 출발점으로 하는 보수신학과는 그 출발점부터 다르게 설정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민중신학은 신학의 방법론과 성서해석에서도 보수신학과는 많은 차이점을 지니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