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화로서의 속성과 힘을 가지려면 사무로가 배경이 화폭에서 재구성 되어야 한다고 생각 때문에 전통적인 명암법 거부, 화면의 공간은 물질화 됨 객관적으로 개념화된 이미지의 조형성으로 풍경을 탐구하였다.................
칸딘스키의 작품은 표현적 추상으로 이후 기하학적 추상으로 발전하였다.
추상회화에서 색채의 '밀고 당기는 작용'을 연구하여 미국의 아방가르드 미술 형성에 교육적으로 영향을 미친 사람이다. 그는 독일 태생이며 1932년 미국으로 이주했다.
호프만은 색채들의 상호작용을 체계적으로 연구하였는데 이것이 추상표현주의자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그는 어두운 색들은 후퇴하
추상화란 사물을 사실대로 재현하지 않고, 순수한 점이나 선,면,빛깔 따위에 의한 표현을 지향한 회화이다.
추상표현주의는 추상회화의 한 양식으로, 일반적으로 1940~50년대 미국 추상회화를 가리킨다. 유럽에서는 1919년 O. 헤르초크가 독일 표현주의 잡지 《슈트름》에서 구상적 표현주의에 대립되는
Ⅰ. 개요
한국의 추상회화는 김환기, 유영국, 이규상 등이 선구자들이다. 김환기는 일본 추상미술 운동의 거점으로 1937년 창설된 ‘자유미술가협회전’을 통해 작품을 발표했다. <집>(1936), <響>(1937), <론도>(1938) 등은 전위적인 형식미를 추구한 기하학적이고 구성적인 추상회화였다. 당시 일본에는 야
Ⅰ. 추상주의의 정의와 역사
1. 추상주의란?
① 대상을 사실적으로 재현하지 않고 순수 형식 요소나 주관적 감정을 표현하는 미술로써 인상주의에 반발하며 색채, 형태 등에서 전통적인 회화 관념을 거부
② 현실적인 대상의 구체적인 재현보다는 선, 형, 색채 등의 순수한 조형 요소만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