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관이다. 삼성그룹 창업자인 이병철 회장이 30년동안 수집한 예술작품을 감상하기 좋은 곳으로 그 내부에는 개방이 안되 있지만 호암의 동상도 미술관 옆에 모셔놓은 것을 볼 수 있었다. 이 장에서는 호암 미술관에 미술전시회를 관람한 후 관람기를 쓰기로 하자. 관람기에는 전시의 개요(A4용지 1장
Ⅰ. 서론
고갱이 대표적으로 타히티 시대를 중심으로 작품에 나타나는 원시주의는 현대미술사가들이 현대미술의 원시예술로부터의 영향관계를 주목해 보기 시작한데서 비롯되었다. 원시예술의 표현적인 조형양식은 야수파, 독일 표현주의, 입체주의를 거쳐 초현실주의와 추상표현주의까지 20세
예술작품은 무엇보다도 감상의 대상이지 해부나 분석의 대상이 아니라는 점에서 또 다른 극단이라고 할 수 있다. 비유형(평화적 이유형)(감각을 넘어가면서 비유를 사용하는 것) : 이 유형은 작품에 대하여 “평”을 할 때, 적절하고 신선한 비유를 사용하는 경우다. 이때 비유는 미술 작품에 미각이나
문화적인 정신사로 업그레이드했다는 평가를 받는데 저서‘이탈리아의 르네상스 문화’에서 르네상스의 특징을 다음과 같이 구분하였다. ㉠예술작품으로서의 국가 ㉡개인성의 발견 ㉢고대의 재발견 ㉣세계와 인간의 발견 ㉤사교와 축제의 확산으로 규정하였으며 네덜란드의 유명한 인문, 사회학자
1. 한국미술품의 유통구조
1) 유통시장규모
미술작품의 유통시장은 보통 3단계로 나누어진다. 작가와 소비자가 직접 거래를 행하는 1차시장, 시설화랑이나 중개인들에 의해 거래가 이루어지는 2차 시장, 그리고 국제적 경매가 이루어지는 3차시장의 구분이 그것이다. 한국미술시장에 화랑이 차지
미술개념으로서의 해프닝이란, 시각 예술과 연극의 환경적 통합이라 불리는 표현 형식으로부터 비롯한다. 정확히 규정할 수는 없으나 독일의 W.포스텔은 ‘해프닝은 활기 있는 팝 아트이다.’라고 정의하고, 예술을 감상하는 입장에 있는 사람을 예술적 사건 속에 끌어들인다는 성격을 강조 하였다. 충
Ⅰ. 초등학교(초등교육)의 진로교육
1. 학교 진로교육의 반영
1) 초․중등 교육목표에 반영된 진로교육
제7차 교육과정에 제시되어 있는 초․중등학교의 교육목표에는 진로교육과 관련되는 항목들이 많이 제시되어 있었다. 즉, 초등학교의 ‘다양한 일의 세계를 이해하고 폭넓은 학습 경험
매년 2월 말 ~ 3월 초 사이 4일 동안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리는 축제. 세계 3대 축제 중 하나.
리우 카니발은 포르투갈에서 브라질로 건너온 사람들의 사순절 축제와 아프리카 노예들의 전통 타악기 연주와 춤이 합쳐져서 생겨났다가 이것이 점차 발전하여 20세기 초 지금과 같은 형식의 카니발
문화예술 교육을 통한 잠재 관객을 개발시키는 중요하고도 필수적인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다.
< 그림 10 > 성남아트센터에서 시행하고 있는 아카데미
또한 미래 관객인 청소년을 위한 문화예술교육으로는 2007년 청소년 공연예술감상법 “나는 클래식이 좋아요” 가 있으며 이매 중
비하면 상당히 높은 수치임을 알 수 있다. 물론 프랑스 사람들도 TV를 즐겨 본다고 하지만 그 밖의 여가 생활에 관한 투자도 분명 많은 것은 사실이다. 문화와 예술의 본고장이라 하는 프랑스에서 사람들은 과연 어떠한 여가생활을 즐기고 그것을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 보도 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