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선이란 것은 온갖 체계적인 논리 전개를 거부한다. 어떤 이론이나 신학적인 지식을 동원해서 선을 규명하고자 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다. 선은 인생에 대한 해설도, 이데올로기도, 세계관도 아니며 계시나 구원의 신학도 아니다. 다만 삶 자체의 직적적인 체험이다.
삶의 본질은 이성적인
Ⅰ. 개요
동양회화의 전통적인 재료인 지․필․묵은 동양회화에 있어서 수묵화 양식을 성립시켰다. 화면에서 색을 제거하면 취하는 방면이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선을 발전시키는 일이고, 또 하나는 먹(墨)을 발전시키는 일이다. 전자는 백화(白畫)이고, 후자는 묵화(墨畵)이다.♻
Ⅰ. 서 론
현재 우리나라 미술교육의 변화를 알 수 있는 것은 고작 개화기 이후의 신교육부터
현재의 교육과정까지 다루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이 글에서는 조선시대의 미술에 관한 문헌과 미술교육에 관한 연구논문을 조사하여, 당시의 미술교육에 대한 개관을 알아보고자한다. 먼저 연구하고자하
누구나 한번쯤 그림일기를 그려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그림일기는 글로써 신의 생각을 정확히 표현할 수 없는 어린아이들이 그림과 간단한 글을 적어 만드는 일기다. 그림일기를 살펴보면 그 속에는 단지 글에 해당하는 사건만 그려져 있는 것이 아니라, 사건에 대한 아이에 시각에 따라 사물이 왜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