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혈대나 간호처치대 위에 수혈환자별로 혈액봉지가 구분되어 놓여져 있었다면 혈액봉지가 바뀔 가능성은 희박하므로, 의사가 병원의 관행에 따라 간호사에게 혈액봉지의 교체를 일임하였다고 하여 과실책임을 묻기는 어려울 것이다. 관행에 따랐다는 이유로 의사가 면책되기 위하여는 그와 같은 안
환사에서 엮어지는 문학적인 유형이다. 인간의 예술적 본능과 융합되어 노래나 시의 형태로 서술된다.
헤시오도스의 [신통기] 또한 원래는 운문체이다. 그리스 신들의 계보를 정리한 [신통기]에는 신화를 넘어선, 도덕적인 교훈서의 내용이 들어 있다. 즉, 가장 지혜롭고 권력 있는 제우스에 의해 정의
Ⅰ. 서론
안락사는 고대 그리스어의 'Euthanatos'에서 유래한 말로, '좋다'는 의미의 'eu'와 '죽음'을 뜻하는 'thanatos'가 결합해 만들어진 용어이다. 안락사는 고의적인 죽임이다. 이 점에서 안락사는 자연사 또는 사고사와 같은 비고의사와 구별된다. 그리고 죽임이란 점에서 자살과도 구별된다. 그러나 안
却說太監喜寧, 自叛降?先後, 嘗導他入邊寇掠, 且阻上皇南還。
각설태감희녕 자반항먀선후 상도타입변구략 차조상황남환
각설하고 태감 희녕은 에센에 반란해 항복한 후로 일찍이 그를 인도해 변경에 들어와 노략질 하게 하고 상황의 남쪽 소환을 저지시켰다.
上皇恨寧切骨, 輒與侍臣袁彬密議, 謀殺
却說劉備用龐統中計, 佯欲東歸, 卽遣人至白水關, 報告楊懷, 高沛二將;
각설유비용방통중계 양욕동귀 즉견인지백수관 보고양회 고패이장
白水關:관문 이름. 광한군(廣漢郡) 백수현(白水縣)에 있었으며, 옛터는 지금의 사천성 광원(廣元) 현성 북쪽에 있다. 관문의 성(城)은 동쪽으로 광원에 접해 있고
唐主璟仍然不從。
당주영잉연부종
당나라 군주 이영은 여전히 따르지 않았다.
至李德明被殺, 雖由宋齊邱、陳覺等從旁慫?, (見五十五回。)延己也串同一氣, 斥德明爲賣國賊, 應該伏誅。
지이덕명피살 수유송제구 진각등종방종용 현오십오회 연기야관동일기 척덕명위매국적 응해복주
串同[chuant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