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대표적인 현대작가
독일인들이 겪어야만 했던 정체성의 위기, 미술에 있어서 현대성의 문제, 그리고 예술가가 지닌 사회적 역할 등의 주제로 회화가 지닌 개념성과 사회적인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작업
그의 그림은 사실에 기반한 복합적인 상징체계를 통해서, 실제 세계를 은유하는 것이
Ⅰ. 개요
중세의 수사학은 고대의 그것에 비해 상이하고 보다 큰 일련의 문제점들을 야기한다. 로마제국 후기를 포함하는 고전고대만큼이나 오래 지속한 시대인 중세는 수사학 이론의 다양성과 독창성, 그리고 수사학적 문헌의 양에서 볼 때 덜 생산적인 시대였다. 수사학은 분명히 교유과학문에서
Anselm Feuerbach: Medea, 1870
왕비, 자식들을 살해하다 (The queen murders her children)
안젤름 포이어바흐(Anselm Feuerbach)는 기념비적 크기의 여성을 기념한다. 그녀가 일어선다면 아마 캔버스 밖으로 터져 나올 것이다. 이 작품 속 어느 누구도 자식들과 함께 있는 이 여주인공만큼 크지 않다. 포이어바흐는 다른 인물
Ⅰ. 개요
포이에르바하(Feuer: 불, Bach: 시냇물)라는 문자적 의미는 양립할 수 없는 상극의 대립이다. 전통적으로 그의 가계는 알려진 바대로 유명한 신학자. 법률가. 예술사가. 수학자·화가 그리고 근대 형법학의 아버지이자 그의 부친 안젤름 포이에르바하(Paul Johan Anselm Ritter von Feuerbach, 1775-1833)를 배
Anselm of Canterbury), 피터 아벨라드 (Peter Abelard), 피터 롬바르드(Peter Lombard)등
1. 캔터베리의 안셀름(Anselm of Canterbury)
이탈리아 출생으로 1060년에 노르망디의 베크(Bec) 수도원에 수도원장인 랑프랑(Lanfranc)의 명성에 이끌려 들어갔다. 1093년에 안셀름이 랑프랑의 뒤를 이어 캔터베리 대주교로 임명되었으나 안
Anselm of Canterbury), 피터 아벨라드 (Peter Abelard), 피터 롬바르드(Peter Lombard)등
1. 캔터베리의 안셀름(Anselm of Canterbury)
이탈리아 출생으로 1060년에 노르망디의 베크(Bec) 수도원에 수도원장인 랑프랑(Lanfranc)의 명성에 이끌려 들어갔다. 1093년에 안셀름이 랑프랑의 뒤를 이어 캔터베리 대주교로 임명되었으나 안
Anselm)과 아벨라드(Abelard)의 시대까지 교회의 사상을 지배했다. 이 이론은 어거스틴이 속죄를 이해하는 근본방식이었는데 이로 인해 이 이론은 그의 이름에 힘입어 많은 지지를 받았다. 속전이론을 발전시킨 초기의 중요 인물로는 오리겐(Origen)을 들 수 있다. 오리겐은 성경의 역사를 우주적인 거대한 드
Anselm Feuerbach)도 사형폐지론에 반대하면서 사회계약설을 지지, 법 위반인 범죄에 대한 사형이 불가하다면 자유형도 불가하다는 것이 아니냐고 반문했다. 부당한 인권침해를 한 법 위반에 대한 사형의 필요성을 강조한 것이 아니겠는가.
이렇게 특정 사상가의 의견을 빌리지 않더라도, 세계의 많은 나라
Anselm(안셀무스)
북이탈리아의 아오스타 출신이다. 노르망디에 있는 베크에 있는 Benedictine 수도원에서 수도했고 1093년에 캔터베리 대감독에 선임되었다. 높은 위치에서 있던 그는 왕과 충돌하여 영국땅에서 추방당했다.
연역적인 이유들과 어거스틴의 이론을 따랐다. 그는 교회의 신앙은 절대적인 것이
Anselm는 예수 그리스도는 인간의 죄를 지고 죄의 형벌을 지불한 것이라 하였다.
20세기 속죄의 논쟁은 화해(propiation)냐? 보상(expiate)이냐?에 있었다. 화해(달래기)의 측면에서 볼 때, 죄를 지은 가해자가 피해자(하나님)를 달래주어야 하지만, 그는 자신의 죄를 속죄(보상)해야 한다. 그래서 어떤 사람은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