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제
2007년 11월 15일 초속 36km/s정도로 (태양기준)(실제 voyager 2호 spec)으로 로켓을 쏘아올려서 화성궤도에서 sling shot 효과를 Excel을 통해 관찰.
2. 과제 접근
2.1 각 행성의 궤적
2.1.1 일정한 dθ 에 대한 행성의 궤적
케플러 제 2법칙 면적속도 일정의 법칙에 의해 dθ 만큼 회전했다고 했을때
4)클로즈-업 쇼트(close-up shot)
―클로즈-업은 배경을 보여준다 해도 극히 일부를 보여줄 뿐이며 비교적 작은 피사체, 가령 사람의 얼굴 등을 포착한다. 이 경우 인물의 표정에 관객의 시선이 집중되므로, 인물의 감정이나 느낌을 묘사하는 세부적 요소를 관찰하게 해 준다. 또한 클로즈-업은 사물의 크기
1. 들어가며
올해 중반(2005.7.26~8.7) 베이징에서 열린 4차 6자회담은 우리 나라를 비롯한 세계의 여러 나라에 중요한 회담이었다. 한반도의 평화, 나아가 동북아시아의 판도를 결정하는 중요한 사안들을 논의하는 자리였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레 없이 2주 가까이 지속된 논의에도 불구하고 북한과 미국
Ⅱ. [칼리가리 박사의 밀실]의 한 shot에서 나타난 표현주의 요소들
ⅰ) 조명
이 영화는 공포영화로 미지의 존재에 의한 연쇄살인과 무차별적인 살인에 대한 사람들의 두려움과 불안감을 표현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런 두려움과 불안감의 표현은 대체로 어두운 조명을 사용하고 있는 가운데 더
SHOT(FINE SHOT)
상대의 미기(美技)를 칭찬하는 말.
2. GROUND STROKE
한번 바운드한 공을 치는 것.
3. NOT UP
공이 투바운드 된 직후에 쳤을 때의 심판 용어.
4. NET-CORDSHOT
네트에 닿아 들어간 공.
5. NET TOUCH
인플레이중 신체, 기타의 부분이 네트에 닿는 것.
6. NON PLAYING CAPTAIN
플레이를 하지 않
shot
화면의 크기는 long shot, medium shot, close shot이 있다. 이 영화에서는 close shot이 잘 사용되지 않는다. 대부분 medium shot이 쓰였다. 보통 대화를 할 때 일반적으로 화면은 둘의 표정을 보여주기 위해 나눠서 잡는 close shot을 사용하지만, 이 영화에서는 둘을 함께 잡는 medium shot을 주로 사용했다. 이러한 카
설정-분절-재설정
시점 편집
Shot Size 변화
30도 법칙
시간과 공간의 전환
교차편집
인물 full shot촬영→더 가깝게 촬영할 경우 같은 각도로 촬영 X
적어도 30도 이상 이동, 촬영
: 화면에 보이지 않는 부분을 심리적으로 채워 완전 형태로 만드는 인간 심리
: 시청자 상상력으로 채워 넣을 실마
3.촬영의 기법(예: panning등)
1. 카메라 움직임에 따른 영상 표현법.
- 고정 숏(Fixe Shot) : 카메라의 움직임이 없는 상태에서 촬영(삼각대 이용)
안정된 화면 제공.
- 줌(Zoom) : 줌렌즈 이용.
줌 인(ZI.Zoom In) : 줌렌즈를 사용해서 멀리있는 피사체를 크
shot 350장 작업
감독의 구상에 따라 뉴욕에서의 전투씬에 대해서 원하는 배경이 나오지 않았기에 뉴욕시와 그 안의 빌딩과 캐릭터들을 100% CG로 구성하는 방법을 선택하였다.
[ VFX shot 작업과정 ]
2-3 Spider Cam System
< 스파이더맨3의 비행씬 >
스파이더맨3의 전편보다 훨씬 빠르고 거대한 스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