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이란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의 공로로 인하여 용납한 인간들에게 요구하는 조건을 말한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인간들에게 은혜의 복음의 축복을 값 없이 주신다. 성경은 구원의 조건으로써 회개와 믿음을 제시하고 있다. 물세례는 개종자의 내적 신앙의 외형상의 상징으로 언급되어 있다. (막1:15,
1. 책의 구조: 총 1-12장으로 구성
1장-5장까지: 튤립교리의 이해와 그에 따른 적용 그리고 문제점.
6장-8장까지: 칼빈주의 그리스도인의 삶의 방향과 자세를 다룸.
9장: 저자의 라스베가스 기행에서 느낀 세상에
2. 저자의 동기
리차드 마우는 “하드코어”어란 영화를 보고 이 책을 쓰게
* 혀 탐색(운동)(tongue exploring)
▶ 이 훑기(teethsweep)(8회)
① 혀끝으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치아를 감지(1개씩) ② 반대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함.(윗니).
③ 혀끝으로 아랫니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감지. ④ 반대로 함.
▶ 혀 펴기(tongue stretching) ① 혀를 최대한 내밀면서 유지한다.
▶ 위/아래로
Ⅰ. 예수그리스도의 명칭
그리스도라는 명칭은 히브리어 메시야()에서 인출되었다. 헬라어로(Χριστο), 영어로 Christ, 한국어로는 “그리스도”로 번역하였다. 그리스도라는 명칭은 “기름 부음 받은 자”(the Anointed One)곧 메시야(Messiah)라는 뜻으로 예수님의 직위적 명칭이다. 구약에 “기름을 붓다”,
칼빈주의는 근대세계를 특징지워 주는 여러 요소들, 예를 들자면 자본주의,근대과학,복잡한 서구 사회의 규율과 합리화 혁멍적 정신과 민주주의, 세속화와 사회적 행동주의,개인주의, 공리주의, 그리고 경험주의에 기여 했다고 널리 인정되어져 왔거나 혹은 그렇다고 비난받아 왔다. 그러나 이러한 자
메타픽션?
소설의 문맥들이 상호 중첩되거나 현실과 소설을 서로 하나로 연결되게 하는 실험소설
정확한 역사적 자료의 바탕에서 소설을 시작하여, 그것을 보는 작가의 자의식으로 변형된 묘사들이 주를 이룸
->작품 <Atonement>소설 속에서는 어디에서 어디까지가 상상이나 허구이고 어디까지가 역
The middle child in the Tallis family, Cecilia has fallen in love with Robbie Turner.
Upset over the loss of her love, to jail and war, she has almost no contact with her family again.
Before dinner, Briony is asked by Robbie to deliver a letter to Cecilia. Briony sneaks a look his letter. Its contents is very sexual. However it is just Robbie’s mistake that his letter change. And Robbi
P. 457, 1st pg
I have vascular dementia, the doctor told me, and there was some comfort to be had. There’s the slowness of the undoing, which he must have mentioned a dozen times. Also, it’s not as bad as Alzheimer’s, with its mood swings and aggression. (… …) loss of memory, short- and long-term, the disappearance of single words-simple nouns might be the first to go-then language its
1.Background
소련과 불가침조약을 맺고 1939년 9월 1일 마침내 폴란드를 침공함으로써 제2차 세계대전이 시작됩니다. 독일은 차례로 유럽의 국가들을 점령합니다. 이에 영국과 프랑스 연합군은 독일군의 136개 사단에 대항하여 전투를 개시했지만 일방적으로 밀려서 프랑스의 뒹케르크(Dunkirk)로 35만 명의
을 것이라고 믿고 그 대안으로서의 무조음악을 기법적으로 보완해야할 부분이 있다고 생각하였다. 그리하여 쇤베르크는 12개의 반음에 기초하여 음악을 조직하는 방법을 고안하였고, 그 기법은 작품 전체에 일관된 구조적 기초를 만들 수 있는 방법으로 일련의 음고와 음정을 조절하고 통제하여 작품